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부상' 황희찬, 3경기 연속 결장…베식타시전도 명단 제외

송고시간2022-07-24 10:49

beta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울버햄프턴의 공격수 황희찬(26)의 프리시즌 결장이 길어지고 있다.

황희찬은 24일(이하 한국시간) 스페인 라누시아의 올림피코 카밀로 카노 경기장에서 열린 울버햄프턴과 베식타시(튀르키예)의 친선 경기 출전 명단에서 제외됐다.

황희찬은 21일 데포르티보 알라베스전과 레반테(이상 스페인)전에 이어 프리시즌 3경기 연속 결장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울버햄프턴, 베식타시와 친선 경기서 3-0 완승

울버햄프턴 황희찬(오른쪽)
울버햄프턴 황희찬(오른쪽)

[EPA=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장보인 기자 =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울버햄프턴의 공격수 황희찬(26)의 프리시즌 결장이 길어지고 있다.

황희찬은 24일(이하 한국시간) 스페인 라누시아의 올림피코 카밀로 카노 경기장에서 열린 울버햄프턴과 베식타시(튀르키예)의 친선 경기 출전 명단에서 제외됐다.

이로써 황희찬은 21일 데포르티보 알라베스전과 레반테(이상 스페인)전에 이어 프리시즌 3경기 연속 결장했다.

경기에 나서지 않는 이유는 가벼운 부상으로 알려졌다.

앞서 울버햄프턴의 소식을 다루는 '몰리뉴 뉴스'는 황희찬과 골키퍼 조세 사가 부상으로 스페인 클럽들과 친선전에 출전하지 않았다며 "심각한 부상은 아니다. 조만간 복귀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하지만 전망과 달리 황희찬은 이날까지는 돌아오지 못했다.

지난해 독일 RB라이프치히를 떠나 울버햄프턴 유니폼을 입은 황희찬은 EPL에서의 두 번째 시즌을 앞두고 있다.

2021-2022시즌 EPL 30경기에서 5골 1도움을 올린 그는 시즌을 마친 뒤 귀국해 A매치와 기초군사훈련 등을 소화했고, 이달 9일 출국해 팀에 합류했다.

한편, 황희찬이 결장한 가운데 울버햄프턴은 라울 히메네스와 다니엘 포덴세, 파울루 네투의 득점에 힘입어 베식타시를 3-0으로 제압했다.

8월 6일 리즈 유나이티드와 2022-2023시즌 프리미어리그 첫 경기를 치르는 울버햄프턴은 이달 30일 스포르팅, 다음 달 1일 파렌세(이상 포르투갈)와 차례로 친선 경기를 펼친다.

boi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