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동정] 박완수 경남지사,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 현장 점검

송고시간2022-07-21 16:14

beta

박완수 경남지사는 21일 스마트팜 혁신거점으로 밀양에 조성 중인 '경남 스마트팜 혁신밸리' 현장을 점검했다.

박 지사는 사업 추진과 핵심시설 운영 준비상황을 보고받고, 멜론과 상추를 재배 중인 스마트팜 청년 실습온실을 둘러봤다.

박 지사는 "스마트농업은 우리 농업과 농촌의 성장을 이끌고 지역발전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경남도는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으로 농업 분야 경쟁력을 강화하고 청년 농업인들이 농업 분야에 안심하고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경남 스마트팜 혁신밸리 방문한 박완수 경남지사
경남 스마트팜 혁신밸리 방문한 박완수 경남지사

[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박완수 경남지사는 21일 스마트팜 혁신거점으로 밀양에 조성 중인 '경남 스마트팜 혁신밸리' 현장을 점검했다. 박 지사는 사업 추진과 핵심시설 운영 준비상황을 보고받고, 멜론과 상추를 재배 중인 스마트팜 청년 실습온실을 둘러봤다. 또 태블릿PC를 사용해 스마트팜 온실환경을 직접 원격으로 제어하며 시설물 작동상황을 살폈다. 박 지사는 "스마트농업은 우리 농업과 농촌의 성장을 이끌고 지역발전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경남도는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으로 농업 분야 경쟁력을 강화하고 청년 농업인들이 농업 분야에 안심하고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밀양=연합뉴스)

경남 스마트팜 혁신밸리 방문
경남 스마트팜 혁신밸리 방문

[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