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베스트셀러] 이어령 육필원고 '눈물 한 방울' 출간 즉시 인문 1위

송고시간2022-07-08 08:00

beta

'시대의 지성' 고(故) 이어령 초대 문화부 장관이 병상에서 쓴 미공개 육필원고 '눈물 한 방울'이 출간하자마자 인문 분야 1위로 진입했다.

8일 교보문고가 집계한 7월 첫째 주 베스트셀러 순위에 따르면 '눈물 한 방울'은 출간과 함께 인문 1위, 종합 6위에 올랐다.

교보문고는 "고인이 마지막으로 남긴 글과 생각을 읽고 추억하기 위한 독자들의 관심이 돋보였다"고 분석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자기계발서 '역행자' 2주 연속 1위…OTT 원작 소설도 주목

[베스트셀러] 이어령 육필원고 '눈물 한 방울' 출간 즉시 인문 1위 - 1

(서울=연합뉴스) 성도현 기자 = '시대의 지성' 고(故) 이어령 초대 문화부 장관이 병상에서 쓴 미공개 육필원고 '눈물 한 방울'이 출간하자마자 인문 분야 1위로 진입했다.

8일 교보문고가 집계한 7월 첫째 주 베스트셀러 순위에 따르면 '눈물 한 방울'은 출간과 함께 인문 1위, 종합 6위에 올랐다. 교보문고는 "고인이 마지막으로 남긴 글과 생각을 읽고 추억하기 위한 독자들의 관심이 돋보였다"고 분석했다.

구매 독자는 남성(50.9%)과 여성(49.1%)이 비슷했다. 연령별로는 60대 이상(36.4%)이 가장 높았고, 50대(23.3%),40대(22.1%), 30대(12.3%) 등의 순이었다.

자기 계발 유튜버 자청의 '역행자'는 2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쿠팡플레이 새 드라마 '안나'의 원작인 정한아의 소설 '친밀한 이방인'은 전주보다 40계단 올라 10위를 차지했고, 최근 애플TV+가 드라마 제작을 발표하면서 주목받은 보니 가머스의 소설 '레슨 인 케미스트리 1'도 외국소설 분야 20위권에 진입했다.

◇ 교보문고 7월 첫째 주 베스트셀러 순위

1. 역행자(자청·웅진지식하우스)

2. 작별인사(김영하·복복서가)

3. 불편한 편의점(김호연·나무옆의자)

4. 인플레이션에서 살아남기(오건영·페이지2북스)

5. 기분을 관리하면 인생이 관리된다(김다슬·클라우디아)

6. 눈물 한 방울(이어령·김영사)

7. 세상의 마지막 기차역(무라세 다케시·모모)

8. 원피스 102: 천왕산(오다 에이치로·대원씨아이)

9. 변화하는 세계 질서(레이 달리오·한빛비즈)

10. 친밀한 이방인(정한아·문학동네)

raphael@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