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영화소식] '태권V' 김청기 감독, 신작 '효녀 심청' 제작

송고시간2022-07-05 16:42

beta

'태권V' 김청기 감독, 신작 콘티북 발간 = '로보트 태권V' 김청기 감독이 25년 만의 신작 '효녀 심청' 콘티북을 발간한다고 콘텐츠기업 수동예림이 5일 전했다.

수동예림에 따르면 '효녀 심청'은 국내에서 장편 애니메이션 제작에 앞서 발간되는 최초의 콘티북이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배우 김현정, 지삼 감독 데뷔작 주연

'효녀 심청'과 김청기 감독
'효녀 심청'과 김청기 감독

[수동예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정진 기자 = ▲ '태권V' 김청기 감독, 신작 콘티북 발간 = '로보트 태권V' 김청기 감독이 25년 만의 신작 '효녀 심청' 콘티북을 발간한다고 콘텐츠기업 수동예림이 5일 전했다.

수동예림에 따르면 '효녀 심청'은 국내에서 장편 애니메이션 제작에 앞서 발간되는 최초의 콘티북이다.

애니메이션은 2년 뒤 공개를 목표로 제작을 추진한다.

책에는 감독이 직접 그린 1천499개 장면의 콘티 등 창작 과정이 417쪽에 걸쳐 담겨있다. 300부 한정으로 제작됐으며, 오는 11일부터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다.

배우 겸 화가 김현정
배우 겸 화가 김현정

[김현정 인스타그램. 재판매 및 DB 금지]

▲ 배우 김현정, 지삼 감독 데뷔작 주연 = 배우 겸 화가 김현정이 배우 안미나(감독명 지삼)의 첫 연출작 '신체모음.zip' 일부 에피소드 주연을 맡았다.

'신체모음.zip'은 총 여섯 개 단편으로 구성된 옴니버스 작품이다. 김현정이 출연한 에피소드 '엑소시즘.넷'은 후속 장편 영화로 제작이 결정됐다.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초청작인 '신체모음.zip'은 오는 9일과 12일 두 차례에 걸쳐 경기도 부천시 CGV소풍에서 상영되며, 김현정은 9일 관객과의 대화(GV)에 참석할 예정이다.

stop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