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보] 與 "野, 상임위원장 선출 합의 처리 약속시 의장단 선출 협조"
송고시간2022-07-04 12:24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긴급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7.4 [국회사진기자단] toad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홍준석 기자 = 국민의힘은 4일 국회 원(院) 구성 협상과 관련, 더불어민주당 측에 상임위원장 선출을 여야 합의로 처리하는 조건으로 국회의장단 선출에 협조하겠다는 제안을 내놨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이날 의원총회 후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에 공개적으로 또 공식적으로 제안한다"며 "상임위원장 선출을 여야 합의 하에 처리하는 것을 약속하면 오늘 의장뿐 아니라 부의장까지 포함한 의장단 선출에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 원내대표는 "(제안을 수용하면) 그 부분에 대해 다시 의총을 열어서 의원님들을 설득하겠다"며 "저희들이 통 큰 양보, 통 큰 결단을 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다시 말씀드리면 상임위원장 선출을 민주당이 일방적으로 선출하는 게 아니라 여야 합의에 의해 빠른 시간 내에 여야 합의에 의해 선출하는 부분에 대해서 민주당의 원내대표가 약속을 한다고 한다면, 국회의장을 포함해 부의장 전체에 대해 오늘 선출하는 데에 협조를 하도록 하겠다"고 부연했다.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오른쪽)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긴급의원총회에서 '민주당의 여야 합의 파기 사례' 문서를 들고 송언석 원내수석부대표와 대화하고 있다. 2022.7.4 [국회사진기자단] toadboy@yna.co.kr
geein@yna.co.rk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2/07/04 12:24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