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중미경제통합은행, 한·중미 경제협력 행사…부산엑스포 홍보

송고시간2022-07-04 11:30

beta

중미경제통합은행(CABEI)이 오는 5일부터 11일까지 한국과 중미의 경제협력 활성화를 위한 'CABEI 코리아 위크'(CABEI Korea Week) 행사를 개최한다고 기획재정부는 4일 밝혔다.

이번 CABEI 코리아 위크는 첫날 부산 엑스포 유치 홍보로 행사를 시작한다.

2030 부산세계박람회유치위원회와 부산시가 홍보설명회를 열고 CABEI의 유치 지원을 요청한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CABEI 코리아 위크 행사…공공기관 투자 상담회·협력포럼 등 열려

중미경제통합은행(CABEI)
중미경제통합은행(CABEI)

[CABEI 홈페이지 갈무리. 재판매 및 DB금지]

(세종=연합뉴스) 박원희 기자 = 중미경제통합은행(CABEI)이 오는 5일부터 11일까지 한국과 중미의 경제협력 활성화를 위한 'CABEI 코리아 위크'(CABEI Korea Week) 행사를 개최한다고 기획재정부는 4일 밝혔다.

CABEI(Central American Bank for Economy Integration)는 중미 균형개발 및 경제통합에 대한 투자를 위해 1960년에 설립된 다자개발은행으로 중미 인프라 투자에 가장 많은 자금을 공급하고 있다. 현재 15개국이 회원국으로 있다.

우리나라는 2019년 12월 15번째 회원국으로 가입해 영구 이사직을 맡고 있다. 총 6억3천만달러를 출자해 회원국 가운데 7번째로 큰 투표 비중을 가지고 있다.

이번 CABEI 코리아 위크는 첫날 부산 엑스포 유치 홍보로 행사를 시작한다. 2030 부산세계박람회유치위원회와 부산시가 홍보설명회를 열고 CABEI의 유치 지원을 요청한다.

7일까지 양일간에는 부산항만공사, 한국가스공사[036460], 국가철도공단이 각각 수출·투자 상담회와 현장 시찰을 진행한다. 한국전력[015760] 및 발전 5사는 '한국에너지공기업 중미진출 지원 워크숍'을 연다.

8일에는 대한상의가 주관하고 포스코건설 등 70여 개 중미 진출기업이 참여하는 'CABEI 고위급 초청 네트워킹' 행사가 열린다.

행사 마지막 날에는 한·중남미협회와 공동으로 '한-CABEI 협력포럼'을 개최하고 진행 중인 공공개발 프로젝트와 한-중남미 스타트업 기업 간의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한다.

CABEI는 행사 기간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KEITI) 등의 기관과 한국 기업의 중미지역 지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할 예정이다.

encounter24@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