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학수 정읍시장 취임 "새 도약 위해 민생부터 챙기겠다"

송고시간2022-07-01 16:44

beta

이학수 전북 정읍시장은 1일 시청에서 취임식을 갖고 "시장이라는 지위의 허울을 벗고 정읍의 새로운 도약,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민생부터 챙기겠다"고 밝혔다.

시정 지표로는 풍요로운 민생경제, 농생명의 첨단도시, 꿈을 여는 교육문화, 안전·청정·행복 나눔, 시민참여 열린 시정을 제시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이학수 정읍시장 취임 선서
이학수 정읍시장 취임 선서

[정읍시 제공]

(정읍=연합뉴스) 최영수 기자 = 이학수 전북 정읍시장은 1일 시청에서 취임식을 갖고 "시장이라는 지위의 허울을 벗고 정읍의 새로운 도약,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민생부터 챙기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시민 중심, 으뜸 정읍'을 구호로 시민에 의한, 시민을 위한, 시민의 시정을 펼치겠다"고 덧붙였다.

시정 지표로는 풍요로운 민생경제, 농생명의 첨단도시, 꿈을 여는 교육문화, 안전·청정·행복 나눔, 시민참여 열린 시정을 제시했다.

그는 기업 하기 좋은 환경과 양질의 일자리 만들기, 농생명·바이오 첨단산업단지 조성, 공공산후조리원과 어린이 전용 병동 설치, 문화관광재단 설립과 고사부리성 조기 복원·정비, 반려동물 놀이동산 조성, 약자들이 차별받지 않는 복지망 구축, 시민 소통실 신설을 핵심사업으로 꼽았다.

이 시장은 "시민께서 소멸 위기에 처한 정읍을 다시 살리라는 소명을 주셨으니 이제 시민께서 도와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취임식 후 코로나19 일상회복 지원금 지급과 지역사랑상품권 확대 등의 경기부양책을 결재했다.

ka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