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김한종 장성군수, 취임 첫날 출근길 '큰절'

송고시간2022-07-01 16:36

beta

김한종 전남 장성군수가 민선 8기 첫날인 1일 출근길에 큰절을 올리고 초선 임기를 시작했다.

김 군수는 이날 오전 군청 청사에 도착해 군민을 향해 큰절을 올리고 집무실로 향했다.

김 군수는 "군민을 섬기겠다"는 뜻을 큰절에 담았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민선 8기 첫날…큰절하는 군수
민선 8기 첫날…큰절하는 군수

(장성=연합뉴스) 민선 8기 출범 첫날인 1일 오전 김한종 전남 장성군수가 군청 청사 입구에서 큰절하고 있다. 김 군수는 군민을 섬기겠다는 뜻을 담아 첫 출근길에 큰절을 올렸다. 2022.7.1 [전남 장성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hs@yna.co.kr

(장성=연합뉴스) 정회성 기자 = 김한종 전남 장성군수가 민선 8기 첫날인 1일 출근길에 큰절을 올리고 초선 임기를 시작했다.

김 군수는 이날 오전 군청 청사에 도착해 군민을 향해 큰절을 올리고 집무실로 향했다.

김 군수는 "군민을 섬기겠다"는 뜻을 큰절에 담았다.

청사에 도착하기 전에는 장성군 공직자와 함께 조선 시대 청백리 표상인 아곡 박수량(莪谷 朴守良) 선생의 백비를 참배했다.

민선 8기 군정 목표는 '화합과 변화! 군민이 행복한 장성'으로 정했다.

김 군수는 첫 업무로 2차 추경 편성계획안을 결재했다.

모든 군민에 일상회복지원금 30만원 지급, 소상공인 코로나19 극복 지원금 20만원 지급, 노인 일자리 확대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 군수는 취임사에서 "고향 장성의 발전을 꿈꿔온 제게 일할 기회를 주신 군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군민 모두가 화합하고 같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도록 다양한 목소리를 군정에 담겠다"고 말했다.

h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