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뮨메드, 코로나19 치료제 인도네시아 임상3상 계획 승인

송고시간2022-06-29 09:09

beta

이뮨메드는 인도네시아 식약처(BPOM)로부터 코로나19 치료제 '버피랄리맙'의 임상 3상 계획을 승인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임상 3상은 코로나19 중증환자 680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회사는 후보물질에 대해 국내에서 임상 3상 계획을 신청한 상태이며 올해 초에는 러시아와 이탈리아에서 임상 2상을 마무리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이뮨메드 로고
이뮨메드 로고

[이뮨메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이뮨메드는 인도네시아 식약처(BPOM)로부터 코로나19 치료제 '버피랄리맙'의 임상 3상 계획을 승인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임상 3상은 코로나19 중증환자 680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절반은 버피랄리맙과 표준치료를, 절반은 위약과 표준치료를 각각 병행해 유효성과 안전성을 비교하는 방식이다.

회사는 후보물질에 대해 국내에서 임상 3상 계획을 신청한 상태이며 올해 초에는 러시아와 이탈리아에서 임상 2상을 마무리했다.

이뮨메드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코로나19 환자가 감소 추세에 있으나, 코로나19 중증환자 대상의 치료제는 아직 개발되지 않아 사망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며 시장 보급이 가능하도록 버피랄리맙의 코로나19 임상 3상을 하루 빨리 완료하겠다"라고 말했다.

hyun0@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