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與 "野, 서해피격 진상 규명 방해하나" 맹공…TF 단장에 하태경(종합)

송고시간2022-06-19 17:59

beta

국민의힘은 19일 '서해 공무원 피살사건'에 대한 수사 결과가 최근 뒤집힌 것과 관련해 전임 정권 책임론을 집중적으로 제기하며 대야(對野) 공세를 퍼부었다.

허 대변인은 민주당 측이 '정략적 공격'을 언급한 것에 대해 "그때나 지금이나 억울한 죽임을 당한 국민의 인권을 대하는 민주당의 인식은 한 치의 변화도 없다"며 "진상 규명에 대한 의지는커녕 오히려 방해하려는 의도까지 엿보인다"고 지적했다.

국민의힘은 이번 사건의 자체 진상 규명을 위한 가칭 '해수부 공무원 월북몰이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 단장으로 하태경 의원을 선임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권성동 "민주, 내로남불 넘어 北로남불…죄를 다른 죄로 덮어"

하태경 "국민 '월북' 둔갑시켜 인격살해한 사건…우상호, 거짓 선동 중단하라"

원내대책회의 참석하는 권성동
원내대책회의 참석하는 권성동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하며 당 관계자와 대화하고 있다. 2022.6.17 [국회사진기자단] uwg806@yna.co.kr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국민의힘은 19일 '서해 공무원 피살사건'에 대한 수사 결과가 최근 뒤집힌 것과 관련해 전임 정권 책임론을 집중적으로 제기하며 대야(對野) 공세를 퍼부었다.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이 '신(新)색깔론'이라며 반발하는 것에 대해서도 국민 인권을 내세워 진상 규명을 위한 자료 공개를 요구하는 것으로 되받아쳤다.

국민의힘 허은아 수석 대변인은 논평에서 "한 국민의 억울한 죽음이 '월북자'라는 이름으로 왜곡됐고 진실은 은폐됐다"며 "여야를 떠나 고인과 유가족의 명예를 회복하고 아픔을 보듬기 위해서는 명명백백하게 진실을 밝혀내야만 한다"고 밝혔다.

허 대변인은 민주당 측이 '정략적 공격'을 언급한 것에 대해 "그때나 지금이나 억울한 죽임을 당한 국민의 인권을 대하는 민주당의 인식은 한 치의 변화도 없다"며 "진상 규명에 대한 의지는커녕 오히려 방해하려는 의도까지 엿보인다"고 지적했다.

그는 "민주당은 사건의 보고와 처리 과정에서 한 치의 숨김도 없이 떳떳하다면 당시의 자료를 모두 공개하는 데 적극적으로 협조하면 된다"며 "국민의 인권을 지키기 위한 이 노력에 '인권 정당'을 표방하는 민주당도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앞서 SNS에 "민주당 우상호 비대위원장은 진상규명보다 민생이 중요하다고 했다. 해수부 공무원을 월북몰이 한 것도 민주당이고, 민생을 망친 것도 민주당이라며 "지금 민주당은 자신의 죄를 또 다른 죄로 덮어보겠다는 심산인가"라고 지적했다.

권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끊임없이 정의와 인권을 강조하지만 딱 두 곳이 예외다. 하나는 민주당 자신이고, 다른 하나는 북한"이라며 "'내로남불(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을 넘어 '북로남불'"이라고 몰아붙였다.

국민의힘은 이번 사건의 자체 진상 규명을 위한 가칭 '해수부 공무원 월북몰이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 단장으로 하태경 의원을 선임했다. 이르면 다음날인 20일 TF를 출범할 예정이다.

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대준 씨가 피살된 날 문재인 정부가 방치한 '6시간의 진실'과 북한군에 의해 무자비하게 살해당한 우리 국민을 '월북'으로 둔갑시켜 인격살해한 사건의 진실을 반드시 규명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날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이 '지금 여당 의원들도 (첩보 내용을) 다 보고 '월북이네' 이렇게 얘기한 적 있다'고 언급한 것에 대해 "새빨간 거짓말"이라며 "첩보내용에 대해서 국방장관과 국정원장이 설명하는 보고를 들었을 뿐 직접 확인한 사실이 없다"고 반박했다.

또 "저는 피살된 공무원이 월북을 기도했다는 정부의 발표에 대해서 1년 9개월동안 줄기차게 반론을 제기해왔다"며 "우 위원장은 거짓선동에 대해서 당장 중단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긴급 현안 브리핑하는 정보위 하태경 국민의힘 간사
긴급 현안 브리핑하는 정보위 하태경 국민의힘 간사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국회 정보위 하태경 국민의힘 간사가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북한 노동당 정치국 회의 결과, 핵미사일 동향 등 국정원 보고에 대한 긴급 현안 브리핑을 하고 있다. 2022.1.21 toadboy@yna.co.kr

geein@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0gR86CrLs4M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