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與 "자신들이 할땐 적폐청산, 尹정부는 정치보복? 언어도단"

송고시간2022-06-17 10:41

beta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17일 새 정부가 전 정부에 대해 '정치보복' 수사에 나섰다는 더불어민주당 측 주장에 대해 "자신들이 할 때는 적폐청산이고 윤석열 정부에서 하는 건 정치보복이라 주장하는 건 이해할 수 없는 것"이라고 밝혔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범죄 행위에 대한 단서와 고소·고발이 있으면 법과 원칙에 따라 수사하는 건 당연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번에 산업부 블랙리스트 사건은 당연히 문재인 정부에서 해야 했을 사건을 막아서 못한 것을 이제와서 하는 것을 정치보복이라 하는 것은 언어도단"이라고 거듭 지적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尹정부 수사는 文정부 때 이미 고소·고발된 사건"

발언하는 권성동
발언하는 권성동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6.17 [국회사진기자단] uwg806@yna.co.kr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홍준석 기자 =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17일 새 정부가 전 정부에 대해 '정치보복' 수사에 나섰다는 더불어민주당 측 주장에 대해 "자신들이 할 때는 적폐청산이고 윤석열 정부에서 하는 건 정치보복이라 주장하는 건 이해할 수 없는 것"이라고 밝혔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범죄 행위에 대한 단서와 고소·고발이 있으면 법과 원칙에 따라 수사하는 건 당연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초기에 문재인 정부는 각 부처에 적폐청산위원회를 만들어서 부처가 가진 컴퓨터에 저장된 모든 자료를 다 뒤져서 그 자료를 언론에 뿌림으로써 언론을 통한 공개재판 형식으로 관련 당사자들의 명예를 다 훼손한 다음에 검찰에 고발하고 검찰에서 그 고발사건을 수사함으로써 소위 보수 정부 인사들에 대한 대대적인 수사를 자행한 바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런 것이 정치보복"이라며 "지금 윤석열 정부 검찰에서의 수사는 이미 문재인 정부 때 고소·고발된 사건을 수사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또 "이번에 산업부 블랙리스트 사건은 당연히 문재인 정부에서 해야 했을 사건을 막아서 못한 것을 이제와서 하는 것을 정치보복이라 하는 것은 언어도단"이라고 거듭 지적했다.

geein@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I8Wc_Sey3DQ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