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음원 강자' 이무진, 23일 첫 미니음반 발표

송고시간2022-06-17 07:25

beta

'음원 강자' 가수 이무진이 오는 23일 데뷔 4년 만에 첫 미니음반 '룸 볼륨. 1'(Room Vol.1)을 발표한다고 소속사 빅플래닛메이드가 17일 밝혔다.

이무진은 방송 이후 지난해 5월 발표한 '신호등'으로 음원 차트 정상을 휩쓰는 등 인기를 누렸다.

이번 신보는 그가 데뷔 이래 처음 내놓는 미니음반이자 지난 3월 둥지를 튼 소속사 빅플래닛메이드에서 선보이는 첫 앨범이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가수 이무진
가수 이무진

[빅플래닛메이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음원 강자' 가수 이무진이 오는 23일 데뷔 4년 만에 첫 미니음반 '룸 볼륨. 1'(Room Vol.1)을 발표한다고 소속사 빅플래닛메이드가 17일 밝혔다.

이무진은 2018년 '산책'으로 데뷔했다. 지난해 JTBC 음악 예능 프로그램 '싱어게인 - 무명가수전'에서 개성 있는 목소리로 시청자에게 눈도장을 찍으며 최종 3위를 차지했다.

이무진은 방송 이후 지난해 5월 발표한 '신호등'으로 음원 차트 정상을 휩쓰는 등 인기를 누렸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 2',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OST 등에도 참여하며 활발히 활동해왔다.

지난해 연말에는 주요 음악 시상식 신인상을 석권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번 신보는 그가 데뷔 이래 처음 내놓는 미니음반이자 지난 3월 둥지를 튼 소속사 빅플래닛메이드에서 선보이는 첫 앨범이다.

tsl@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