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미니 4집, 일본 레코드협회 '골드' 인증

송고시간2022-06-10 18:21

네 번째 미니앨범 발표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네 번째 미니앨범 발표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서울=연합뉴스) 이재희 기자 =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가 9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네 번째 미니앨범 기자간담회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2.5.9 scape@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예나 기자 =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지난달 발매한 미니음반으로 일본 레코드협회가 수여하는 골드 디스크 인증을 받았다.

10일 소속사 빅히트뮤직과 일본 레코드협회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미니 4집 '미니소드 2 : 서스데이스 차일드'(minisode 2: Thursday's Child)가 5월 기준 누적 출하량이 10만 장을 넘어 '골드' 음반으로 인증됐다.

일본 레코드협회는 매달 앨범 누적 판매량을 기준으로 '골드 디스크'를 선정한다.

판매량에 따라 골드(10만 장 이상), 플래티넘(25만 장 이상), 더블 플래티넘(50만 장 이상), 트리플 플래티넘(75만 장 이상), 밀리언(100만 장 이상) 등으로 구분한다.

지금까지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골드 디스크 인증을 받은 음반은 총 6개다.

이들은 2020년 싱글 '매직 아워'(MAGIC HOUR)와 '드라마'(DRAMA)로 '골드' 인증을 받았고 지난해에는 일본 첫 미니음반 '카오틱 원더랜드'(Chaotic Wonderland)가 '플래티넘' 인증을 받은 바 있다.

2019년 데뷔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 다섯 멤버로 구성된 보이그룹이다.

이들은 8월 도쿄와 오사카에서 개최되는 일본 최대 음악 페스티벌 '서머소닉 2022'에 출연할 예정이다. 이후 9월에는 오사카, 지바에서 오프라인 콘서트를 열고 현지 팬들과 만난다.

ye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