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포항공대 애플 R&D센터, 이달 말 새 교육프로그램 시작

송고시간2022-06-09 10:13

beta

포항공대(포스텍)에 설립된 애플 제조업 연구개발(R&D)지원센터가 이달 말부터 2개 교육프로그램을 새롭게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새로 시작하는 교육프로그램은 스마트 프로세스 랩과 스마트 퀄리티 랩이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포항=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포항공대(포스텍)에 설립된 애플 제조업 연구개발(R&D)지원센터가 이달 말부터 2개 교육프로그램을 새롭게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새로 시작하는 교육프로그램은 스마트 프로세스 랩과 스마트 퀄리티 랩이다.

스마트 프로세스 랩은 중소기업이 운영 성과를 개선할 수 있도록 제조 조립 공정과 유지 보수 시스템을 최적화하기 위한 모범 사례를 중점적으로 다룬다.

스마트 퀄리티 랩은 제품 품질 향상에 초점을 맞춰 제품 신뢰도 평가와 결함 분석을 위한 첨단 분석 툴을 소개한다.

이 툴은 중소기업이 정량적 평가 방법과 측정 기준을 통해 제품 품질을 평가하고 개선할 수 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인정한 중소기업과 신생벤처기업 관계자는 관련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은 포항공대 내 애플 제조업 연구개발지원센터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포항공과대학교 전경
포항공과대학교 전경

[촬영 손대성]

sds123@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