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하윤수 부산교육감 당선인, 전교조 포함 통합형 인수위 출범

송고시간2022-06-08 11:38

beta

6·1 지방선거에서 현 교육감을 꺾고 당선된 보수 성향 하윤수 부산교육감 당선인의 교육감직 인수위원회가 8일 출범했다.

하 당선인은 이날 오전 부산미래교육원에서 '희망사다리 부산교육 인수위원회' 운영 계획과 인수위원 12명을 발표했다.

전교조를 포함한 교원단체, 학부모단체, 지자체 교육청, 현직 교장·교사 등 인사가 골고루 참여한 통합형 인수위 구성으로 보인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한 아이도 뒤처짐 없는 '희망사다리' 놓겠다…기초학력 보장"

하윤수 부산교육감 인수위 출범
하윤수 부산교육감 인수위 출범

(부산=연합뉴스) 김선호 기자 = 하윤수 부산교육감 당선인과 인수위원들이 8일 오전 부산미래교육원에서 인수위원회 출범 현판식을 하고 있다. 2022.6.8 wink@yna.co.kr

(부산=연합뉴스) 김선호 기자 = 6·1 지방선거에서 현 교육감을 꺾고 당선된 보수 성향 하윤수 부산교육감 당선인의 교육감직 인수위원회가 8일 출범했다.

하 당선인은 이날 오전 부산미래교육원에서 '희망사다리 부산교육 인수위원회' 운영 계획과 인수위원 12명을 발표했다.

하 당선인은 "학력신장, 인성교육, 미래교육, 혁신소통, 교육복지, 안전보건 등 부산교육 6대 비전과 부산 5개 권역별 맞춤형 교육을 위해 인수위를 설치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인수위원은 크게 교육 현안을 파악하고 현실적인 대안을 제안하는 전문가 그룹과 교수·교직원·학부모 등 자문위원으로 구성됐다.

인수위원장에는 강기수 동아대 기초교양대학장(교육학과 교수), 부위원장은 진병화 전 동래고 교장, 총괄 간사에는 임천택 부산교대 교수가 임명됐다.

나머지 인수위원 9명은 김윤종 신정초 교장, 이태순 해빛초 교장(부산교총 수석부회장), 조석현 전 전교조 부산지부 정책실장(주양초 교사), 김한나 부산교사노조 중등부 위원장(구서여중 교사), 이영애 부산유치원연합회장, 제태원 전 부산교육청 행정국장, 신명식 부산시청 교육협력과장, 조수희 부산시교육지원심의위원(부산학부모연합회 회장), 선거캠프 인사인 신용화 한국오투오미래비전협회 상임이사다.

전교조를 포함한 교원단체, 학부모단체, 지자체 교육청, 현직 교장·교사 등 인사가 골고루 참여한 통합형 인수위 구성으로 보인다.

부산교육감 하윤수호 인수위 출범
부산교육감 하윤수호 인수위 출범

(부산=연합뉴스) 김선호 기자 = 하윤수 부산교육감 당선인이 8일 오전 부산미래교육원에서 인수위원회 출범 기자회견을 연 가운데 인수위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22.6.8 wink@yna.co.kr

하 당선인은 공약·정책 이행 2개 분과와 조직·예산 혁신 분과, 기획·운영 총괄 분과 등 4개 분과로 인수위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하 당선인은 "앞으로 한 달여 간 교육청 업무를 파악하고 다양한 교육가족 목소리를 들어 부산 교육의 밑그림을 그리겠다"며 "선거 공약은 가급적 실천하되 현실성 여부, 예산 등을 검토해 수정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사회적 배려 계층 등 어려운 환경에 있는 아이들이 교육공동체 일원으로 성장하도록 희망의 사다리를 놓겠다"며 "한 아이도 뒤처짐 없이 기초학력을 보장하고 학생·학부모의 교육 선택권과 수월성·평등성이 조화를 이루는 부산교육을 확립하겠다"고 덧붙였다.

win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