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일본, 北미사일 대응 한미일 연합훈련도 시야에"

송고시간2022-06-07 10:29

산케이 "싱가포르 한미일 국방장관 회담의 초점 중 하나"

한미, 북한 미사일에 대응 지대지미사일 8발 발사
한미, 북한 미사일에 대응 지대지미사일 8발 발사

(서울=연합뉴스) 한미는 6일 북한의 단거리 탄도미사일 8발 도발에 비례해 지대지 미사일 8발을 대응 사격했다. 합동참모본부는 전날 북한의 단거리 탄도미사일(SRBM) 도발에 대응해 이날 새벽 4시 45분부터 약 10분간 연합 지대지 미사일 에이태큼스(ATACMS) 총 8발을 동해상으로 사격했다고 발표했다. 발사된 미사일은 우리측에서 7발, 미국 측에서 1발인 것으로 알려졌다. 2022.6.6 [합동참모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도쿄=연합뉴스) 김호준 특파원 = 일본 정부가 북한 미사일 발사에 대응한 한미일 연합 훈련도 시야에 넣고 있다고 산케이신문이 7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북한이 8발의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지난 5일 미국과 일본은 탄도미사일에 대응한 연합 훈련을 했다.

이 훈련에는 해상자위대 이지스함 '아시가라'가 참여했고, 자위대와 미군의 미사일 방어 담당자가 대응 태세를 점검했다.

산케이는 "(일본 정부는) 한국 정부와도 협력해 한미일 공동(연합) 훈련의 실시도 시야에 두고 북한을 견제한다는 생각"이라고 전했다.

오는 10~12일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아시아안보회의(샹그릴라 대화)를 계기로 한 한미일 국방장관 회담에서 3국 연합 훈련 논의가 초점 중 하나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산케이는 덧붙였다.

최근 반복되는 북한의 미사일 발사에 대응해 한미 및 미일 연합 훈련은 이뤄지고 있지만, 한미일 연합 훈련은 실시되지 않고 있다.

한국 정부는 중국 등을 의식해 한미일 연합 훈련에 대해서는 신중한 태도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래픽] 올해 북한 무력도발 일지
[그래픽] 올해 북한 무력도발 일지

(서울=연합뉴스) 김영은 기자 = 북한은 한미가 항공모함을 동원한 연합훈련을 마친 지 하루만인 5일 평양 순안 등 4곳에서 동해상으로 35분간 단거리 탄도미사일(SRBM) 8발을 발사했다. 0eun@yna.co.kr 트위터 @yonhap_graphics 페이스북 tuney.kr/LeYN1

hoju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