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부산소식]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 비대면 체험교육 운영

송고시간2022-06-07 08:21

(부산=연합뉴스) 부산시 해양자연사박물관은 50명 이하 유아, 어린이 단체 20개를 대상으로 비대면 체험교육 프로그램 '아리와 함께하는 해양탐험'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증강현실(AR) 캐릭터를 이용한 애니메이션으로 다양한 해양생물을 소개하고, 홀로그램 상자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은 관련 교재와 체험꾸러미를 보내준다.

오는 10일 오전 10시부터 박물관 홈페이지(http://sea.busan.go.kr)나 부산시 통합 예약시스템(https://reserve.busan.go.kr)으로 신청하면 된다.

부산시 공예명장 공모…21일까지 신청서 접수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오는 21일까지 시 공예명장을 공모한다.

공예문화 산업에 15년 이상 종사하면서 숙련 기술을 보유하거나 관련 분야 발전과 공예인 지위 향상에 이바지한 사람 가운데 신청일 현재 부산에 10년 이상 거주한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이달 21일까지 부산시 경제일자리과를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신청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 고시·공고란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20일부터 중고 자동차 매매업체 합동점검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오는 20일부터 8월 24일까지 중고 자동차 매매업체 377곳을 대상으로 구·군, 자동차매매조합과 합동점검을 한다고 7일 밝혔다.

자동차 매매업 등록기준과 차량 관리상태, 허위매물 등 전반적인 사항을 점검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해 합동점검에서 위반사항 153건을 적발해 영업정지 1건, 과징금 12건, 개선명령 30건, 현지시정 110건 등의 조처를 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