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BTS '마이크 드롭' 리믹스 뮤직비디오, 유튜브 12억 뷰 돌파

송고시간2022-06-02 09:01

beta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017년 발표한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버전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2억 뷰를 돌파했다.

2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이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전 3시 6분께 조회 수 12억 건을 넘겼다.

BTS는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DNA'·'다이너마이트'(Dynamite)에 이어 통산 4번째 12억 뷰 뮤직비디오를 갖게 됐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BTS '마이크 드롭' 리믹스 12억 뷰
BTS '마이크 드롭' 리믹스 12억 뷰

[빅히트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예나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017년 발표한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버전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2억 뷰를 돌파했다.

2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이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전 3시 6분께 조회 수 12억 건을 넘겼다. 지난해 12월 11억 뷰를 넘어선 지 약 6개월 만이다.

이에 따라 BTS는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DNA'·'다이너마이트'(Dynamite)에 이어 통산 4번째 12억 뷰 뮤직비디오를 갖게 됐다.

'마이크 드롭' 리믹스는 2017년 9월 발표한 앨범 '러브 유어 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의 동명 수록곡을 유명 DJ 스티브 아오키가 리믹스한 버전이다.

이 곡은 발매 직후 미국 빌보드의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28위로 진입한 뒤 10주 연속으로 차트에 머무르며 큰 인기를 끌었다.

뮤직비디오에는 BTS 멤버들과 스티브 아오키가 함께 출연했으며, 독특하고 강렬한 사운드를 배경으로 한 화려한 퍼포먼스와 감각적인 효과로 화제를 모았다.

지금까지 억 단위의 유튜브 조회 수를 기록한 BTS의 뮤직비디오는 총 37편이다.

이 가운데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15억 뷰를 돌파해 가장 많은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DNA'·'다이너마이트'가 14억 뷰 이상을 달성했다.

ye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