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부커상 최종후보' 정보라 작품 국내외서 잇단 출간

송고시간2022-05-27 11:29

beta

영국 부커상 인터내셔널 부문 최종후보에 포함돼 세계 문학계 주목을 받은 정보라(46) 작가의 작품이 국내외에서 잇달아 출간된다.

27일 정보라의 판권 계약 에이전시인 그린북에이전시에 따르면 정 작가는 이전 작품을 모은 여성주의 단편선 '여자들의 왕'과 구미호를 모티프로 한 로맨스 호러 중편 '호', 환상 공포 경장편 '한밤의 시간표', 장편 '고통에 관하여' 등을 국내에서 펴낸다.

그린북에이전시 관계자는 "'저주토끼'는 노르웨이, 스웨덴, 그리스, 태국, 이스라엘 출간도 검토 중"이라며 "그 외 100여 편의 단편과 장편 '죽은 자의 꿈'이 세계 판권 시장에서 활발히 검토되고 있다"고 전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저주토끼', 영국 이어 중국·미국 등 18개국서도 나온다

영국 부커상 인터내셔널 부문 최종후보에 포함돼 주목받은 정보라 작가
영국 부커상 인터내셔널 부문 최종후보에 포함돼 주목받은 정보라 작가

[부커상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영국 부커상 인터내셔널 부문 최종후보에 포함돼 세계 문학계 주목을 받은 정보라(46) 작가의 작품이 국내외에서 잇달아 출간된다.

27일 정보라의 판권 계약 에이전시인 그린북에이전시에 따르면 정 작가는 이전 작품을 모은 여성주의 단편선 '여자들의 왕'과 구미호를 모티프로 한 로맨스 호러 중편 '호', 환상 공포 경장편 '한밤의 시간표', 장편 '고통에 관하여' 등을 국내에서 펴낸다. '호'는 2008년 디지털문학상 중단편 부문 수상작이지만 출간된 적은 없다.

정 작가가 단편 '작은 종말'로 참여한 앤솔러지(선집) '책에서 나오다'가 이달 출간된 데 이어 단편 '증언들'을 수록한 앤솔러지 '우리의 21세기'도 나온다.

부커상 최종후보에 오른 '저주토끼'는 지난해 영국 출간에 이어 중국, 스페인, 일본, 베트남, 미국 등 18개국에서 16개 언어로 출간될 예정이다.

그린북에이전시 관계자는 "'저주토끼'는 노르웨이, 스웨덴, 그리스, 태국, 이스라엘 출간도 검토 중"이라며 "그 외 100여 편의 단편과 장편 '죽은 자의 꿈'이 세계 판권 시장에서 활발히 검토되고 있다"고 전했다.

'저주토끼'를 출간한 영국 독립출판사 혼포드스타는 내년 정 작가의 장편 '붉은 칼'과 소설집 '그녀를 만나다'를 안톤 허 번역으로 펴낼 예정이다.

콜롬비아에서는 '그녀를 만나다'에 수록된 단편들과 이전 작품집의 3부작을 묶은 '정보라 단편집'이 나온다. 번역가 카밀라 초와 함께 구성한 수록 단편은 '높은 탑의 공주와', '달빛 아래 기사와', '사랑하는 그대와', '여행의 끝', '아주 보통의 결혼' 등이다.

정 작가는 29일 영국 웨일스의 헤이 온 와이에서 열리는 문학 축제 '헤이 페스티벌'(Hay festival)을 둘러본 뒤 6월 초 귀국해 번역과 집필 작업에 매진할 계획이다.

mim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