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용인시, 청소년 대상 '아름다운 동행 여행' 3년 만에 재개

송고시간2022-05-26 11:28

beta

경기 용인시는 관내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용인 속 아름다운 동행 여행' 프로그램을 3년 만에 다시 운영하기로 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행사는 용인 곳곳을 여행하면서 봉사 활동과 진로 체험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용인=연합뉴스) 최해민 기자 = 경기 용인시는 관내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용인 속 아름다운 동행 여행' 프로그램을 3년 만에 다시 운영하기로 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2019년 아름다운 동행 여행 모습
2019년 아름다운 동행 여행 모습

[용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 행사는 용인 곳곳을 여행하면서 봉사 활동과 진로 체험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2017년 시작돼 매년 1천300여명이 참여하면서 누적 참가자가 4천명을 넘었으나 2020년부터 코로나19로 중단됐다.

참가 청소년들은 장촌마을, 한택식물원, 용인곤충테마파크, 석포숲공원, 용담호수 등 주요 관광지를 돌아보며 농촌 일손 돕기나 플로깅 환경 정화 활동, 식물관리사나 곤충사육사와의 만남을 통한 직업 체험 등을 할 수 있다.

시는 방역 완화 조치에 따라 행사를 재개하기로 하고 1차로 내달 3일까지 320명(단체 8개 팀)을 선착순 모집한다. 2차 모집(개인 및 단체 1천280명)은 1차 마감 후 수시로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1365 자원봉사 포털'과 '꿈길' 사이트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goal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