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현대차그룹, 미디어 아트 공모전 'VH 어워드' 개최

송고시간2022-05-26 09:48

beta
세 줄 요약

현대차그룹은 아시아 미디어 아티스트 발굴과 작품 창작 지원을 위해 '제5회 VH 어워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VH 어워드는 현대차그룹 인재개발원 마북 캠퍼스의 미디어아트 갤러리 '비전홀'(Vision Hall) 및 국제적 아트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전시 기회를 제공하는 공모전이다.

VH 어워드는 비디오 아트,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모션 그래픽 등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들에게 미디어 아트의 영역을 확장하는 실험적 장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고 현대차그룹은 설명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이 뉴스 공유하기
본문 글자 크기 조정
VH 어워드 포스터
VH 어워드 포스터

[현대차그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현대차그룹은 아시아 미디어 아티스트 발굴과 작품 창작 지원을 위해 '제5회 VH 어워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VH 어워드는 현대차그룹 인재개발원 마북 캠퍼스의 미디어아트 갤러리 '비전홀'(Vision Hall) 및 국제적 아트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전시 기회를 제공하는 공모전이다. 2016년부터 국내외 신진 미디어 아티스트들의 발굴과 육성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4회부터는 국내를 포함해서 아시아 미디어 아티스트까지 참가 범위가 확대됐다. VH 어워드는 비디오 아트,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모션 그래픽 등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들에게 미디어 아트의 영역을 확장하는 실험적 장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고 현대차그룹은 설명했다.

이번 공모전 최종 수상자 5인에게는 작품 제작 지원금 2만5천달러(약 3천200만원)와 함께 다양한 글로벌 예술기관에서의 작품 상영 기회가 제공된다.

내년 5월 발표될 그랑프리 수상자 1인에게는 상금 2만5천달러가 추가로 수여된다.

지난 4회 VH 어워드 최종 수상자 5인의 작품은 올해 다양한 글로벌 예술기관과의 협업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 곳곳에서 전시된다. 지난 18일 미국 뉴욕 '뉴 뮤지엄'(New Museum)에서 열린 미디어 아트 관계자 및 언론 대상 작품 상영 행사를 시작으로, 캐나다 몬트리올 소재 디지털 아트 기관인 '일렉트라'(Elektra) 온라인 전시가 6월 개최될 예정이다.

올해 9월 오스트리아 린츠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고의 미디어아트 축제인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페스티벌'(Ars Electronica Festival)과 인도네시아 대표 현대미술관인 'MACAN 미술관'에서도 수상작 5편이 전시된다.

자세한 공모전 응모 방식은 홈페이지(www.vhaward.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pc@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오래 머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