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쇼핑몰 티몬, 포항에 소상공인 온라인 판매 지원 시설 건립

송고시간2022-05-26 08:00

beta

온라인 쇼핑몰 티몬이 경북 포항시와 손잡고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소상공인 온라인 판매를 지원하는 시설을 건립했다.

26일 포항시와 티몬에 따르면 '티몬 커머스센터 오렌지스튜디오 포항'이 25일 포항시 북구 상원동에 문을 열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포항=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온라인 쇼핑몰 티몬이 경북 포항시와 손잡고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소상공인 온라인 판매를 지원하는 시설을 건립했다.

티몬 커머스센터 오렌지스튜디오 포항 개관식
티몬 커머스센터 오렌지스튜디오 포항 개관식

(포항=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지난 25일 경북 포항시 북구 상원동 포항 구도심에 마련된 티몬 커머스센터 오렌지스튜디오 포항 개관식에서 참석자들이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2022.5.26 sds123@yna.co.kr

26일 포항시와 티몬에 따르면 '티몬 커머스센터 오렌지스튜디오 포항'이 25일 포항시 북구 상원동에 문을 열었다.

이 커머스센터는 포항 구도심에 있는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 건물이다.

티몬은 지난해 9월 포항시와 업무협약을 맺은 뒤 국내 지자체 최초로 커머스센터를 만들었다.

이 센터는 소상공인 판로 확대와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한 거점 역할을 맡는다.

티몬의 라이브커머스 '티비온'과 연계해 소상공인 상품 판매와 판촉을 지원하고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컨설팅과 교육을 한다.

1층은 포항 특산품을 한자리에 모아 놓은 쇼룸으로 꾸며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한다.

2층은 라이브방송 스튜디오로 지역 중소상공인이 라이브방송을 하며 온라인으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된다.

커머스센터를 방문한 손님이 라이브방송을 참관할 수도 있다.

3층은 상품 기획, 구성 등 온라인 판매를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교육장이다.

4층은 운영을 위한 사무공간, 지하 1층은 물품 보관을 위한 창고로 사용한다.

티몬과 포항시는 커머스센터를 통해 구도심 유동인구가 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25일 열린 개관식에는 장윤석 티몬 대표, 이종수 경북콘텐츠진흥원장, 라정기 포항시 북구청장, 가수 김종민 등이 참석했다.

티몬은 라이브커머스 티비온을 통해 개관식을 생중계하고 커머스센터에서 첫 라이브방송으로 포항 명물인 '김은영 고구마&감자빵'을 최대 27% 할인한 가격으로 팔았다.

장윤석 티몬 대표는 "티몬커머스센터는 티몬 플랫폼 경쟁력을 바탕으로 중소상공인 판로 확대를 도울 거점으로 거듭날 것으로 본다"며 "포항을 기점으로 지자체와 상생을 위한 협력 방안을 지속해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포항 소상공인 지원하러 왔습니다"
"포항 소상공인 지원하러 왔습니다"

(포항=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지난 25일 경북 포항시 북구 상원동 포항 구도심에 마련된 '티몬 커머스센터 오렌지스튜디오 포항' 개관식에서 장윤석 티몬 대표(가운데)가 설립 의미를 설명하고 있다. 2022.5.26 sds123@yna.co.kr

웃음 짓는 장윤석 티몬 대표
웃음 짓는 장윤석 티몬 대표

(포항=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지난 25일 경북 포항시 북구 상원동 포항 구도심에 마련된 '티몬 커머스센터 오렌지스튜디오 포항' 개관식에서 장윤석 티몬 대표가 설립 의미를 설명하고 있다. 2022.5.26 sds123@yna.co.kr

"포항 명물 팔아요"
"포항 명물 팔아요"

(포항=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지난 25일 경북 포항시 북구 상원동 포항 구도심에 마련된 티몬 커머스센터 오렌지스튜디오 포항 개관식에서 티몬이 첫 라이브방송으로 포항 명물인 '김은영 고구마&감자빵'을 팔고 있다. 2022.5.26 sds123@yna.co.kr

sds123@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