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조광페인트 친환경 바이오 UV 도료, 미국 농무부 인증 획득

송고시간2022-05-25 09:41

beta

부산에 있는 종합 도료 기업 조광페인트는 가구용 바이오 UV 도료(2D BIO UV)와 바닥재용 바이오 UV 도료(PVC Tile BIO UV)에 대해 미국 연방 농무부(USDA) 친환경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작년 USDA 인증을 획득한 가전제품용 '바이오 임프린트 UV(BIO Imprint UV)'에 이어서 두 번째다.

조광페인트가 USDA 인증을 받은 표면 마감용 바이오 UV 도료는 모두 3종이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가구·바닥재·가전용 적용 제품…바이오 함량 25% 이상

주방 가구
주방 가구

[클립아트코리아 제공]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부산에 있는 종합 도료 기업 조광페인트는 가구용 바이오 UV 도료(2D BIO UV)와 바닥재용 바이오 UV 도료(PVC Tile BIO UV)에 대해 미국 연방 농무부(USDA) 친환경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작년 USDA 인증을 획득한 가전제품용 '바이오 임프린트 UV(BIO Imprint UV)'에 이어서 두 번째다.

미국 농무부 친환경 바이오 인증은 제품에 포함된 친환경 바이오 원료의 함량을 측정해 부여하는 것으로 조건이 매우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졌다.

조광페인트가 USDA 인증을 받은 표면 마감용 바이오 UV 도료는 모두 3종이다.

3종 모두 가전, 가구, 바닥 등 실생활에서 사용되는 것으로, 생활 전반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

'2D BIO UV'는 붙박이장·싱크대 등 가구용이며, 'PVC Tile BIO UV'는 사무실·학교·카페 등 상업 시설 바닥재용이다. 'BIO Imprint UV'는 냉장고·세탁기·에어컨 등 가전제품에 사용된다.

조광페인트 CI
조광페인트 CI

[조광페인트 제공]

조광페인트 인증 제품은 옥수수, 콩, 사탕수수 등 생물자원에서 추출한 바이오매스 함량이 25% 이상(실 함량 29%, A등급)으로, USDA 인증을 받은 국내 UV 도료 중 바이오 함량이 가장 높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조광페인트 박광석 수석연구원은 "바이오 도료 개발은 기존 석유계 원료를 바이오 원료로 대체하면서도 물성을 확보하는 것이 관건"이라며 "'2D BIO UV'는 높은 바이오 함량과 물성 모두를 확보했으며 가구 표면 마감용 제품의 특성상 중요하게 여겨지는 스크레치성, 생활 오염성 테스트까지 모두 만족했다"고 말했다.

cch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