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한독·제넥신, 마곡에 연구소·신사옥 준공…"신약 개발 가속"

송고시간2022-05-25 09:19

한독 퓨처 콤플렉스·제넥신 프로젠 바이오이노베이션

(서울=연합뉴스) 김잔디 기자 = 한독[002390], 제넥신[095700], 프로젠은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연구소 '한독 퓨쳐 콤플렉스'와 신사옥인 '제넥신 프로젠 바이오 이노베이션 파크'를 준공했다고 25일 밝혔다.

한독은 신약 개발 기업 관계사인 제넥신의 최대주주이고, 프로젠은 제넥신의 관계사다.

한독 퓨쳐 콤플렉스와 제넥신 프로젠 바이오 이노베이션 파크는 연구원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신약 개발에 몰입하고 협업할 수 있는 환경이 되도록 설계됐다.

한독 퓨쳐 콤플렉스는 연면적 약 2만1천837㎡에 지상 8층, 지하 3층으로 구성됐다. 이 곳에는 한독 중앙연구소와 한독의 자회사 이노큐브가 입주한다.

한독은 그동안 분리돼 있었던 제품개발연구소와 신약개발연구소를 한독 퓨쳐 콤플렉스로 통합해 연구개발(R&D) 역량을 강화하는 데 집중할 방침이다.

또 한독 퓨쳐 콤플렉스 준공을 계기로 관계사인 제넥신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이노큐브를 통해 신약 개발을 위한 이노베이션 플랫폼을 확장하기로 했다.

제넥신 프로젠 바이오 이노베이션 파크는 제넥신과 프로젠 바이오의 신사옥으로, 연면적 약 3만9천75㎡에 지상 9층, 지하 3층짜리 건물이다. 주차장 및 공용공간을 제외한 6개 층은 제넥신, 2개 층은 협력사인 프로젠이 사용한다. 제넥신은 본사 이전을 통해 사업개발, 임상 개발, 연구소를 한곳에 모아 업무 효율을 높일 계획이다.

김영진 한독 회장은 "이번 준공을 계기로 더욱 진보한 형태의 오픈 이노베이션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며 "연구원들이 몰입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이 마련된 만큼 글로벌 신약 개발의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정원 제넥신 대표는 "모든 부서가 한 공간에 자리 잡아 업무 협력과 창의적 논의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계사와의 협업도 촉진해 더욱 효율적으로 파이프라인의 상업화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연합뉴스) '한독 퓨쳐 콤플렉스(Handok Future Complex)'와 '제넥신 프로젠 바이오 이노베이션 파크(Bio Innovation Park)' 전경. 2022.05.25. [한독·제넥신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한독 퓨쳐 콤플렉스(Handok Future Complex)'와 '제넥신 프로젠 바이오 이노베이션 파크(Bio Innovation Park)' 전경. 2022.05.25. [한독·제넥신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jand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