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영국 보건당국, 원숭이두창 직접 접촉자 3주 격리 지침

송고시간2022-05-23 17:45

beta

영국 보건안전청(HSA)은 23일(현지시간) 원숭이두창 감염자와 직접 접촉했거나 함께 사는 경우엔 3주 자가격리하라는 지침을 내렸다.

보건안전청은 또 감염자와 접촉한 경우엔 최근 접촉 이력을 제공하고 이동을 하지 말며 면역이 약화한 이들이나 임신부, 12세 미만 어린이와 접촉을 피하라고 권고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원숭이 두창 검사용기
원숭이 두창 검사용기

[로이터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런던=연합뉴스) 최윤정 특파원 = 영국 보건안전청(HSA)은 23일(현지시간) 원숭이두창 감염자와 직접 접촉했거나 함께 사는 경우엔 3주 자가격리하라는 지침을 내렸다.

보건안전청은 또 감염자와 접촉한 경우엔 최근 접촉 이력을 제공하고 이동을 하지 말며 면역이 약화한 이들이나 임신부, 12세 미만 어린이와 접촉을 피하라고 권고했다.

벨기에는 전날 처음으로 21일 격리를 도입했다고 BBC가 보도했다.

원숭이두창은 영국에선 지금까지 20건이 확인됐고 세계적으론 80건이 나왔다. 지난 주말 한 어린이가 런던 병원 중환자실에 입원해있다는 보도도 있었다.

수전 홉킨스 보건안전청(HSA) 최고의학고문은 영국에선 이미 지역감염이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사례가 더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원숭이두창은 밀접한 신체 접촉을 통해서 감염될 수 있다.

감염자와 함께 살거나 성관계를 하거나 개인보호장구를 갖추지 않고 감염자의 침구류를 갈았다면 감염 위험이 높은 것으로 여겨진다.

증상은 고열, 몸살, 두통, 붓기, 발진 등이다.

발진은 얼굴부터 시작해서 손바닥·발바닥 등 몸 다른 부위로 번지며, 극히 가렵거나 아프고 물집이 됐다가 마지막엔 딱지가 돼서 떨어지며 흉터가 남을 수 있다.

원숭이 두창 발진
원숭이 두창 발진

[영국 보건안전청(HSA)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원숭이두창 증상은 일반적으로 가볍고 대체로 2∼4주 안에 낫는다.

영국에선 초기에 감염자 상당 규모가 도시 지역 동성·양성애자 남성들로 파악됐다.

보건안전청은 밀접 접촉자들에겐 천연두 백신을 접종했다.

홉킨스 박사는 "일반 대중에게 사용하진 않고 증상이 나타날 위험이 높거나 증상 발현 초기 4∼5일 이내인 사람들에게 접종한다"고 말했다.

천연두 백신은 원숭이두창 감염 예방에 85% 효과가 있다.

merciel@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S3Nq2DxqyH0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