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전북교육감 후보 3인 유세 돌입…"내가 전북교육 이끌 적임자"

송고시간2022-05-19 15:36

beta

6·1 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19일 전북교육감 후보 3인은 자신이 전북교육을 이끌 적임자임을 강조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김윤태 후보는 전주시 완산구 꽃밭정이 네거리에서 '학생행복 캠프 유세단' 출범식을 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들어갔다.

서거석 후보는 전북대 옛 정문 앞에서 '전북교육 희망의 대전환을 위한 유세단' 출정식을 하고 표심 공략에 들어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전주=연합뉴스) 최영수 기자 = 6·1 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19일 전북교육감 후보 3인은 자신이 전북교육을 이끌 적임자임을 강조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김윤태 후보 선거유세
김윤태 후보 선거유세

[김 후보 캠프 제공]

김윤태 후보는 전주시 완산구 꽃밭정이 네거리에서 '학생행복 캠프 유세단' 출범식을 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들어갔다. 김 후보는 "신분 대물림의 부모 찬스를 공교육 찬스로 극복하겠다"면서 "사교육비 대폭 절감, 과학인재 양성 교육, 상산고 정원 50% 전북 출신 선발, 기본학력 전담교사제, 학생 인권과 교권 보호의 조화, 지역 중심의 평생교육 등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서거석 후보 선거유세
서거석 후보 선거유세

[서 후보 캠프 제공]

서거석 후보는 전북대 옛 정문 앞에서 '전북교육 희망의 대전환을 위한 유세단' 출정식을 하고 표심 공략에 들어갔다.

서 후보는 "검증된 능력으로 위기의 전북교육을 바꿔 학생들 미래를 활짝 열겠다"면서 "미래역량을 키우는 교실 혁명, 공교육 강화, 공립과 사립 간 차별 해소, 학생 지원금 지급 교육청과 시군 간 거버넌스 운영, 학생의회 신설 등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천호성 후보 선거유세
천호성 후보 선거유세

[천 후보 캠프 제공]

천호성 후보도 전북대 옛 정문 앞에서 유세단 출정식을 하고 전북교육의 세대교체를 선언하면서 지지를 호소했다.

천 후보는 "전북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현장 교육 전문가인 천호성을 교육감으로 선택해달라"며 "이번 선거는 저만이 아닌 전북 200여 시민사회단체와 민주 진보 단일후보를 지지한 12만 도민이 함께하는 선거"라며 표심을 공략했다.

ka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