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화언론인상에 전재성 매거진플러스 대표·오연서 한겨레 기자

송고시간2022-05-19 14:25

beta

이화여자대학교 출신 언론인 모임인 이화언론인클럽(회장 문소영)은 제22회 이화언론인상 수상자로 전재성 ㈜매거진플러스 대표이사와 오연서 한겨레신문 정치부 기자를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전 대표이사는 여성월간지 퀸과 친환경 월간지 오가닉라이프, 인터넷 푸드경제신문 오가닉라이프 발행인으로 40년 넘게 언론계에서 일하며 언론·잡지문화 발전에 기여해왔다.

시상식은 25일 오후 6시 30분 서울 서대문구 이화학당에서 열린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전재성 ㈜매거진플러스 대표이사와 오연서 한겨레신문 기자(오른쪽)
전재성 ㈜매거진플러스 대표이사와 오연서 한겨레신문 기자(오른쪽)

[이화언론인클럽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이화여자대학교 출신 언론인 모임인 이화언론인클럽(회장 문소영)은 제22회 이화언론인상 수상자로 전재성 ㈜매거진플러스 대표이사와 오연서 한겨레신문 정치부 기자를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전 대표이사는 여성월간지 퀸과 친환경 월간지 오가닉라이프, 인터넷 푸드경제신문 오가닉라이프 발행인으로 40년 넘게 언론계에서 일하며 언론·잡지문화 발전에 기여해왔다. 40대·42대 한국잡지협회 부회장을 역임했으며 지난해 잡지 분야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오 기자는 2019년 사회부 기자로 '텔레그램에 퍼지는 성착취' 연속기획물 보도로 'n번방' 사건을 처음 고발해 디지털 성범죄의 심각성에 대한 사회적 각성과 단죄의 계기를 마련했다. 이 보도로 2020년 국제앰네스티 언론상 본상과 이달의기자상, 양성평등미디어상, 한국기독언론대상, 관훈언론상을, 지난해 한국기자상 대상을 받았다.

시상식은 25일 오후 6시 30분 서울 서대문구 이화학당에서 열린다.

mim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