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노영민 "반려동물 등록·중성화 비용 70% 지원"

송고시간2022-05-17 11:06

beta

더불어민주당 노영민 충북도지사 후보는 17일 "반려동물 양육 증가에 맞춰 반려동물 등록과 중성화 비용을 지원하겠다"고 공약했다.

노 후보는 우선 유실·유기 방지를 위한 반려동물 등록 활성화를 위해 내장칩 최초 등록비용의 70% 지원할 계획이다.

반려동물 중성화 비용도 70% 지원할 예정이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청주=연합뉴스) 박재천 기자 = 더불어민주당 노영민 충북도지사 후보는 17일 "반려동물 양육 증가에 맞춰 반려동물 등록과 중성화 비용을 지원하겠다"고 공약했다.

노영민 후보
노영민 후보

[연합뉴스 자료사진]

노 후보는 우선 유실·유기 방지를 위한 반려동물 등록 활성화를 위해 내장칩 최초 등록비용의 70%를 지원할 계획이다.

반려동물 중성화 비용도 70% 지원할 예정이다.

노 후보는 "중성화수술은 반려동물의 생식기 질병을 막고, 성호르몬으로 인한 문제행동을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반려인들의 관심이 가장 많은 진료과목"이라고 설명했다.

노 후보는 반려동물 관련 정책을 수립하고 원스톱 민원서비스를 수행할 반려동물전담팀도 신설하기로 했다.

이어 "1인 가구 증가와 급속한 고령화 등으로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펫팸족'이 늘어나는 사회 분위기를 반영해 반려동물 복지공약을 발표한 것"이라고 말했다.

jcpar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