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한투운용 '한국투자미국배당귀족펀드' 설정액 5천억원 넘어

송고시간2022-05-13 09:38

beta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자사의 '한국투자미국배당귀족펀드' 시리즈가 설정액 5천억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펀드의 설정액은 지난 12일 기준 5천18억원으로, 올해 1천399억원 증가했다.

국내 배당주펀드 가운데 올해 들어 가장 많은 자금을 모은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한국투자미국배당귀족펀드' 설정액 5천억원 돌파
'한국투자미국배당귀족펀드' 설정액 5천억원 돌파

[한국투자신탁운용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자사의 '한국투자미국배당귀족펀드' 시리즈가 설정액 5천억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펀드의 설정액은 지난 12일 기준 5천18억원으로, 올해 1천399억원 증가했다. 이는 국내 배당주펀드 가운데 올해 들어 가장 많은 자금을 모은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펀드는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배당귀족지수 수익률을 추종하는 인덱스 펀드다.

S&P 배당귀족지수는 S&P500 지수 구성 종목 중 25년 연속 배당이 늘었고 시가총액이 30억달러 이상이며 3개월 동안 일평균 거래량이 500만달러를 넘는 종목으로 구성된다.

최민규 한국투자신탁운용 퀀트운용부장은 "배당귀족주는 이익창출력이 강건하고 재무 상태가 건전해 변동성 장세에서 하락 방어력이 높다"며 "경기민감주가 많아 리오프닝에 따른 소비경제 회복의 혜택을 받을 전망"이라고 말했다.

ydho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