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진에어, ESG 위원회 출범…경영전략 수립·점검

송고시간2022-05-12 09:48

beta

진에어[272450]는 이사회 내 기존 거버넌스위원회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위원회로 확대 개편했다고 12일 밝혔다.

진에어는 ESG 위원회 운영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고객 및 주주 가치 제고 등 사회적 역할을 강화할 예정이다.

위원회는 진에어 ESG 경영의 최고의사결정 기구로, 환경·안전·사회적 책임 등 중·장기적 ESG 정책 및 전략을 수립하고 점검한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진에어 여객기
진에어 여객기

[진에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진에어[272450]는 이사회 내 기존 거버넌스위원회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위원회로 확대 개편했다고 12일 밝혔다.

진에어는 ESG 위원회 운영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고객 및 주주 가치 제고 등 사회적 역할을 강화할 예정이다.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된 ESG 위원회는 독립성도 확보했다. 위원회는 진에어 ESG 경영의 최고의사결정 기구로, 환경·안전·사회적 책임 등 중·장기적 ESG 정책 및 전략을 수립하고 점검한다.

진에어는 ESG 관련 전담 조직도 신설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ESG 경영활동을 지원한다.

진에어는 2020년부터 거버넌스위원회, 안전위원회, 보상위원회를 운영하면서 투명한 지배구조 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진에어 관계자는 "ESG 경영 관련 주요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며 "앞으로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c@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