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알렉사, 美 NBC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 우승…"기적 같은 선물"

송고시간2022-05-10 14:35

오클라호마 대표로 참가…"K팝 가수 최초로 미국 대규모 오디션 우승"

알렉사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 우승
알렉사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 우승

[방송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예나 기자 = 재미교포 출신 K팝 가수 알렉사(AleXa)가 미국 지상파 방송사 NBC 경연 프로그램에서 최종 우승을 거머쥐었다.

소속사 지비레이블 등에 따르면 알렉사는 10일 미국 현지에서 방송된 NBC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American Song Contest)에서 쟁쟁한 후보들을 물리치고 우승을 차지했다.

소속사는 "K팝 아티스트가 미국에서 열린 대규모 오디션에서 우승을 차지한 건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올해 3월 처음 방송된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는 미국 각 주(州) 등을 대표하는 56명의 도전자가 모여 미국 최고의 히트곡을 차지하고자 경쟁하는 프로그램이다.

내로라하는 가수들도 여럿 출연한 이 프로그램에서 알렉사는 오클라호마 주(州) 대표로 참가했다.

출연자 가운데 유일한 K팝 아티스트인 그는 앞서 경연곡 '원더랜드'(Wonderland)로 현지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시청자 투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알렉사는 이날 결승에서 10개 팀 가운데 유일하게 700점대 점수를 기록하며 워싱턴의 알렌 스톤, 코네티컷의 마이클 볼튼 등을 제치고 우승 트로피를 안았다.

알렉사는 우승자로 자신의 이름이 호명되자 두 얼굴을 부여잡은 채 눈물을 흘렸다.

알렉사는 소속사를 통해 "정말 기대도 안 했는데 감사하다. 응원해 주신 많은 분 덕분에 마지막까지 무대에 올랐다. 기적 같은 선물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알렉사는 2018년 엠넷 오디션 '프로듀스48'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이듬해 '밤'(Bomb)으로 가요계에 정식 데뷔한 그는 신인으로는 이례적으로 미국 빌보드의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7위에 올라 주목받았다.

알렉사는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 준결승 진출 후 연합뉴스와 한 인터뷰에서 "나는 K팝 아티스트이기 때문에 K팝의 '특별한 맛'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말하기도 했다.

ye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