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대구교육청, 초교 10곳에서 SW·AI 기반 프로젝트 교실 운영

송고시간2022-05-06 11:01

beta

대구시교육청은 소프트웨어·인공지능(SW·AI) 기반 프로젝트 교실을 운영할 초등학교 10곳을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교육 활성화를 위해 선정된 이들 학교는 정교 교육과정이나 방과후, 주말 등 시간을 활용해 일상생활 문제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창의적 산출물을 피지컬 교구와 코딩을 활용해 만드는 학습을 한다.

대구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시대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인공지능과 데이터 과학 등의 기초기반이 되는 소프트웨어 교육을 강화·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대구시교육청 전경
대구시교육청 전경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연합뉴스) 이강일 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소프트웨어·인공지능(SW·AI) 기반 프로젝트 교실을 운영할 초등학교 10곳을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선정된 학교는 경동초·동덕초·대구초·팔공초·비봉초·한실초·남동초·다사초·용계초·포산초이다.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교육 활성화를 위해 선정된 이들 학교는 정교 교육과정이나 방과후, 주말 등 시간을 활용해 일상생활 문제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창의적 산출물을 피지컬 교구와 코딩을 활용해 만드는 학습을 한다. 이런 학습으로 학생들의 문제해결 역량 등을 강화한다.

대구교육청은 선정된 학교에 500만원씩 모두 5천만원을 지원한다.

대구교육청은 프로젝트 교실 운영과 별도로 초등 교원의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교육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연수도 실시할 계획이다.

대구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시대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인공지능과 데이터 과학 등의 기초기반이 되는 소프트웨어 교육을 강화·지원하겠다"고 말했다.

leek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