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차바이오텍, 만성 요통 세포치료제 임상 2a상 투여 완료

송고시간2022-04-25 14:21

beta

차바이오텍[085660]은 만성 요통 세포치료제 '코드스템-DD'(CordSTEM®-DD)의 임상 2a상 시험 투여를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차바이오텍에 따르면 코드스템-DD는 탯줄 유래 중간엽 줄기세포를 활용한 치료제로, 퇴행성 요추 추간판 탈출증 등으로 인해 3개월 이상 지속하는 만성 요통에 쓰도록 개발됐다.

차바이오텍은 지난해 4월부터 최근까지 총 30명의 만성 요통 환자에 이 약물을 투여했으며, 이들을 앞으로 1년간 추적 관찰하면서 안전성과 유효성 등을 확인한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줄기세포 치료제 '코드스템-DD' 총 30명에 투여

1년간 추적 관찰해 약물의 유효성 등 확인 예정

(서울=연합뉴스) 김잔디 기자 = 차바이오텍[085660]은 만성 요통 세포치료제 '코드스템-DD'(CordSTEM®-DD)의 임상 2a상 시험 투여를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차바이오텍에 따르면 코드스템-DD는 탯줄 유래 중간엽 줄기세포를 활용한 치료제로, 퇴행성 요추 추간판 탈출증 등으로 인해 3개월 이상 지속하는 만성 요통에 쓰도록 개발됐다. 줄기세포의 유전자를 조작하는 대신에 연골 분화를 촉진하는 성장인자를 발현케 하는 방식으로 만들어졌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차바이오텍은 지난해 4월부터 최근까지 총 30명의 만성 요통 환자에 이 약물을 투여했으며, 이들을 앞으로 1년간 추적 관찰하면서 안전성과 유효성 등을 확인한다. 이후 2023년 상반기에 임상 2a상 주요 결과를 발표한 후 식약처에 임상 2b상 계획을 신청할 계획이다.

차바이오텍 연구원
차바이오텍 연구원

(서울=연합뉴스) 사진은 세포 보관소의 상태를 확인하는 차바이오텍 연구원. [차바이오텍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jand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