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정보라·김초엽 효과…4월 국내 SF 판매 전월比 86.4% 급증

송고시간2022-04-22 15:54

beta

정보라·김초엽 등 국내 대표 과학소설(SF) 작가들의 활약으로 올봄 출판 시장에서 SF가 강세를 나타냈다.

온라인 서점 예스24가 발표한 북인포그래픽 4월호에 따르면 이달 국내 SF 판매량은 전월 대비 86.4% 증가했다.

예스24는 4월 'SF 톱 20'에도 국내 소설이 점유율 55%를 차지했다며 이를 견인한 배경으로 정보라·김초엽 작가를 꼽았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부커상 최종후보 '저주토끼' 판매는 997.4% 증가

정보라 '저주 토끼', 세계 3대 문학상 부커상 최종 후보 선정
정보라 '저주 토끼', 세계 3대 문학상 부커상 최종 후보 선정

(서울=연합뉴스) 정보라(46) 작가가 영국 최고 권위의 문학상인 부커상 최종 후보에 올랐다.
7일(현지시간) 부커상재단이 사회관계망서비스와 홈페이지에서 한 발표에 따르면 정보라의 '저주 토끼'(Cursed Bunny)는 부커상 인터내셔널(The International Booker Prize) 부문 최종 후보(쇼트리스트) 6편에 포함됐다. 사진은 새로운 표지로 출간된 '저주 토끼' 2022.4.7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정보라·김초엽 등 국내 대표 과학소설(SF) 작가들의 활약으로 올봄 출판 시장에서 SF가 강세를 나타냈다.

온라인 서점 예스24가 발표한 북인포그래픽 4월호에 따르면 이달 국내 SF 판매량은 전월 대비 86.4% 증가했다. 지난 2월 판매 증가율이 -7.2%였던 SF는 3월에 16.3%를 기록한 데 이어 이달에는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예스24는 4월 'SF 톱 20'에도 국내 소설이 점유율 55%를 차지했다며 이를 견인한 배경으로 정보라·김초엽 작가를 꼽았다.

정보라 작가의 SF 판타지 소설 '저주토끼'는 이달 세계적 권위의 문학상인 부커상 인터내셔널 부문 최종후보에 올랐다.

이에 발맞춰 표지를 바꿔 재출간된 '저주토끼'는 한강 작가에 이은 성과가 화제가 되면서 전월 대비 판매가 997.4% 증가했다.

또 최근 지금까지 17개국에 판권이 판매됐으며 프랑스, 포르투갈, 그리스, 스웨덴, 태국 등에서도 출간을 검토 중이다.

정보라·김초엽 효과…4월 국내 SF 판매 전월比 86.4% 급증 - 2

김초엽 작가가 작년 출간한 '지구 끝의 온실'은 지난 2월 콘텐츠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과 영상화 판권 계약 소식이 알려지며 주목받았다. 지난달에는 10만 부 판매 기념으로 새 표지를 입힌 특별 한정판이 예스24에서 독점 판매되기도 했다.

그 결과 '지구 끝의 온실'은 전월 동기(매월 1~20일 기준) 대비 판매 증가율이 2월 -0.1%에서 3월 19.6%, 4월 59.1%로 큰 폭의 상승세를 보였다.

예스24 관계자는 "정보라, 김초엽 작가 이슈를 계기로 다른 작품도 주목받으며 국내 SF가 활기를 띠고 있다"고 말했다.

mim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