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코로나19 넘어 일상으로" 제주 관광 마케팅 본격화

송고시간2022-04-21 14:17

beta

코로나19 이후 장기간 중단됐던 국가 간 여행이 서서히 재개됨에 따라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움직임이 본격화됐다.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는 21일부터 나흘간 필리핀 마닐라 소재 주요 여행업계 관계자 8명을 초청해 제주관광의 신규 콘텐츠를 소개하는 팸투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마케팅도 잇달아 추진된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제주=연합뉴스) 변지철 기자 = 코로나19 이후 장기간 중단됐던 국가 간 여행이 서서히 재개됨에 따라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움직임이 본격화됐다.

"웰컴 투 제주"
"웰컴 투 제주"

(제주=연합뉴스) 21일 제주공항에 도착한 필리핀 마닐라 소재 주요 여행업계 관계자들의 모습.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앞으로 나흘간 필리핀 여행업계 관계자 8명을 대상으로 팸투어를 진행한다. 2022.4.21 [독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는 21일부터 나흘간 필리핀 마닐라 소재 주요 여행업계 관계자 8명을 초청해 제주관광의 신규 콘텐츠를 소개하는 팸투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팸투어에 참여하는 업체들은 팬데믹 이전 필리핀-제주 간 전세기 상품을 판매했던 여행사들로, 제주 무사증제도 재개 이후 전세기 운항의 조기 회복과 신규 콘텐츠를 활용한 상품 개발을 위해 제주를 방문했다.

공사는 이번 팸투어가 단순 관광지 방문을 넘어 최근 2∼3년 새로 생겨난 관광업계와의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 실질적인 상품 개발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마케팅도 잇달아 추진된다.

필리핀과 더불어 제주 관광의 주요 전세기 타깃 시장 중 하나인 몽골 잠재 관광객을 대상으로 22일부터 나흘간 몽골 인플루언서와 주요 언론을 초청해 제주 웰니스 콘텐츠를 홍보한다.

5월 6일부터는 몽골 여행업계와 항공사를 초청해 전세기 상품 개발을 위한 팸투어를 추진할 예정이다.

제주 항몽유적지의 봄
제주 항몽유적지의 봄

(제주=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19일 오전 제주시 애월읍 항몽유적지를 찾은 관광객이 유채밭에서 봄 정취를 만끽하고 있다. 2022.4.19 jihopark@yna.co.kr

이외에도 말레이시아와 베트남, 싱가포르 여행업계와 언론, 항공사 등을 초청해 팸투어를 추진하는 등 본격적인 외국인 관광객 유치 마케팅이 펼쳐진다.

이 밖에도 일상 회복 대비 제주관광 인지도를 높이고 도내 여행업계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사업도 진행된다.

'2022 제주 외국인 체험 여행 테마 콘텐츠 공모'를 통해 선정된 도내 업체와 해외 여행사 간 B2B 미팅을 주선해주는 '제주 국제 트래블 마트'를 오는 5월 25일부터 이틀 동안 개최한다.

또 5월 3일부터 열리는 '제9회 국제 전기자동차 엑스포'와 연계해 주한 외신 8곳을 초청해 제주의 '필(必)환경' 콘텐츠를 소개한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국가 간 여행이 재개되는 등 일상 회복에 한 발짝 가까워진 만큼, 관광지, 웰니스, 지역관광 등 신규 콘텐츠를 활용한 전세기 개발 등 직항노선 회복을 위한 마케팅을 중점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주 온 관광객들
제주 온 관광객들

[연합뉴스 자료사진]

bjc@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