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KCC글라스[344820]는 프랑스의 기업 환경영향평가 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의 2022년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상위 5%에 해당하는 '골드 메달' 등급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에코바디스는 160여개국 9만여개 기업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평가했다.
KCC글라스는 ESG 관련 정책 및 관리 절차 마련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KCC글라스는 지난해 ESG 전담 부서를 신설한 데 이어 지속가능경영 의지와 성과를 담은 첫 번째 ESG 보고서도 발간하고, ESG 경영 전략과 현황을 공개했다.
ESG 보고서에는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와 주요 제품의 글로벌 리사이클 인증 기준 취득 등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려는 KCC글라스의 노력 등이 담겼다.
KCC글라스는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하고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에도 참여하고 있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ESG 보고서 발간과 다양한 글로벌 이니셔티브 참여 등 ESG 활동에 대해 여러 이해 관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자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ESG 경영 활동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pc@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2/04/19 08:59 송고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