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문화소식] 국립중앙박물관 '봄 박물관 정원 산책' 재개

송고시간2022-04-18 11:54

고성 옥천사 '연화옥천'전·경복궁 장애인 예술단 공연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 제공=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박상현 기자 = ▲ 국립중앙박물관 '봄 박물관 정원 산책' 재개 = 국립중앙박물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2년간 중단했던 '봄 박물관 정원 산책' 해설 프로그램을 재개한다.

행사는 23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박물관 야외 정원에 있는 꽃과 나무, 문화재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내달 8일 오후 2시에는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특별 해설 프로그램 '부처님 이야기'를 운영한다. 박물관 전시품을 소재로 삼아 부처 생애, 불상 기원, 부처와 보살 차이 등을 설명한다.

참가 신청은 국립중앙박물관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기념품을 준다.

고성 옥천사 성보박물관
고성 옥천사 성보박물관

[옥천사 성보박물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고성 옥천사 성보박물관 '연화옥천'전 = 경남 고성 옥천사 성보박물관은 옥천사 역사를 소개하는 기획전 '연화옥천'(蓮華玉泉)을 9월 2일까지 개최한다.

옥천사는 의상대사가 7세기 후반 창건했다고 전하며, 여러 차례 중창이 이뤄졌다. 임진왜란 이후에는 학명과 의오 주도로 불사가 이뤄졌다.

전시는 3부로 구성되며, 사찰이 보유한 자료 70여 점이 나왔다. 국가지정문화재 보물인 '고성 옥천사 청동북', 승려 우란이 1737년 그린 '연대암 지장시왕도', 1781년 제작된 '제석천도' 등을 볼 수 있다.

관현맹인전통예술단 경복궁 공연 모습
관현맹인전통예술단 경복궁 공연 모습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경복궁서 20일 장애인 예술단 공연 =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회와 함께 장애인의 날인 20일 오후 3시 경복궁 집경당에서 장애인 예술단 공연 '3인 3색 세종의 봄을 품다'를 연다.

관현맹인전통예술단이 가사 '춘면곡', 시조 '청산리 벽계수야', 거문고·대금 독주 등을 들려준다. 관현맹인(管絃盲人)은 조선시대 궁중에서 현악기와 관악기를 연주한 맹인 악사를 뜻한다.

공연 영상은 다음 달 20일 문화재청과 관현맹인전통예술단 유튜브 계정을 통해 공개된다.

psh59@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