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한국경제문화연구원 '평화 콘서트 - 남북 가곡의 밤' 개최

송고시간2022-04-14 17:44

한국경제문화연구원 '평화 콘서트 - 남북 가곡의 밤' 개최 - 1

(서울=연합뉴스) 나확진 기자 = 한국경제문화연구원(이하 경문연)이 '2022 평화 콘서트 - 남북 가곡의 밤'을 서울, 제주. 인천에서 각각 개최한다.

경문연은 내달 13일 오후 7시 서울 구로구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을 시작으로, 6월 17일 오후 7시 제주아트센터, 9월 인천 송도 트라이볼 공연장에서 각각 콘서트를 연다고 14일 밝혔다.

서울에서 열리는 첫 번째 콘서트는 2부로 구성해 1부는 탈북 피아니스트 김철웅의 삶을 재조명하는 '피아노 이야기 스토리텔링 콘서트'로, 2부는 '삼천리 금수강산, 고향, 사랑, 화합, 분단'이라는 다섯 가지 주제에 맞춰 분단 이전 모두가 함께 부른 우리 가곡과 북한 가곡을 통해 이념을 넘어 하나가 될 힘을 보여주는 평화 콘서트로 기획했다고 경문연은 전했다.

콘서트에는 김철웅 피아니스트 외에 소프라노 김민수, 메조소프라노 나희영, 테너 이헌, 바리톤 유준상이 참여하며 사회는 가수 지은정이 맡았다.

최세진 경문연 회장은 "이번 공연은 서로 다른 이념으로 대립하는 우리가 음악을 통해 한 핏줄임을 느낄 수 있는 화합의 무대가 될 것"이라며 "분단의 세월 동안 서로 다르게 발전돼 온 남북 가곡의 차이를 느껴보고 동질성도 찾아보면서 이념을 넘어 하나 될 수 있는 음악의 힘을 보여주는 평화 콘서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ra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