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HMM, 프랑스 평가기관 조사서 지속가능경영 '골드' 등급 획득

송고시간2022-04-14 11:38

HMM, 프랑스 에코바디스 골드 등급 획득
HMM, 프랑스 에코바디스 골드 등급 획득

[HMM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박성민 기자 = HMM[011200]은 국내 해운업계 최초로 프랑스의 기업 환경영향평가 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의 글로벌 기업 지속가능성 성과 조사에서 '골드'(Gold) 등급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에코바디스는 기업의 환경 및 사회적 영향을 분석하는 글로벌 평가기관으로, 지속가능성 및 공급망 분야 전문가들이 기업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정책, 성과 등을 평가한다.

전 세계 160개국, 200여개 산업에 걸쳐 7만5천개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 노동·인권, 윤리, 공급자 관리 등 4개 항목을 평가해 플래티넘(상위 1%), 골드(상위 5%), 실버(상위 25%), 브론즈(상위 50%) 등으로 등급을 부여한다.

최근 글로벌 대형 화주들은 지속가능경영 외부 평가 정보를 수시로 요구하고 있으며, 특히 입찰 참여에 대한 필수 조건으로 지속가능성 평가 등급(실버 이상) 제출을 권장하고 있어 이번 평가 결과는 영업력 강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HMM은 내다봤다.

HMM 관계자는 "이번 평가 결과를 통해 비재무적 요소가 투명하게 공개됨으로써 고객, 주주, 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의 신뢰가 크게 제고될 것"이라며 "최근 관심이 높아진 ESG 분야에서도 솔선수범해 신뢰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in22@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