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정보라 '저주 토끼' 판권 15개국 판매…美 대형 출판그룹도 계약(종합)

송고시간2022-04-13 11:21

정보라 '저주 토끼', 세계 3대 문학상 부커상 최종 후보 올라
정보라 '저주 토끼', 세계 3대 문학상 부커상 최종 후보 올라

(서울=연합뉴스) 정보라(46) 작가가 영국 최고 권위의 문학상인 부커상 인터내셔널 부문(The International Booker Prize) 최종 후보에 올랐다.
7일(현지시간) 부커상재단이 사회관계망서비스에 한 발표에 따르면 정보라의 '저주 토끼'(Cursed Bunny)는 부커상 인터내셔널 부문 최종 후보(쇼트리스트) 6편에 포함됐다. 2022.4.7 [출판사 아작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세계적 권위의 문학상인 영국 부커상 최종 후보에 오른 정보라(46) 작가의 '저주 토끼'가 미국 대형 출판그룹인 아셰트북그룹(Hachette Book Group)에 판권이 팔렸다.

'저주 토끼' 판권 계약을 담당하는 그린북에이전시는 13일 "'저주 토끼'가 아셰트 출판그룹 산하 알곤퀸과 판권 계약이 결정됐다"고 밝혔다.

정보라 '저주 토끼', 세계 3대 문학상 부커상 최종 후보 선정
정보라 '저주 토끼', 세계 3대 문학상 부커상 최종 후보 선정

(서울=연합뉴스) 정보라(46) 작가가 영국 최고 권위의 문학상인 부커상 최종 후보에 올랐다.
7일(현지시간) 부커상재단이 사회관계망서비스와 홈페이지에서 한 발표에 따르면 정보라의 '저주 토끼'(Cursed Bunny)는 부커상 인터내셔널(The International Booker Prize) 부문 최종 후보(쇼트리스트) 6편에 포함됐다. 사진은 새로운 표지로 출간된 '저주 토끼' 2022.4.7 photo@yna.co.kr

그린북에이전시에 따르면 이번 계약에는 전자책과 오디오 판권, 종이책 등이 포함됐다.

판권 경쟁에는 미국 대형 출판사인 하퍼콜린스 등 5~6곳이 참여해 정보라 작가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뉴욕에 본사를 둔 아셰트북그룹은 디지털 전용 도서를 포함해 연간 1천600권 이상의 책을 발간하는 대형 출판 유통 그룹이다. 출간된 책 중 2020년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목록에 196권의 책이 들었고 그중 26권이 1위에 올랐다. 애플TV+ 드라마로 제작된 소설 '파친코'도 이 그룹 계열에서 나왔다.

'저주 토끼'는 영국을 비롯해 일본, 중국, 스페인, 인도네시아, 폴란드, 브라질, 알바니아, 루마니아, 베트남, 사우디아라비아, 이탈리아, 독일 등 15개국에 판권이 판매됐거나 계약을 앞뒀다.

한국인 번역가 안톤 허가 영어로 옮긴 이 책은 지난 7일 부커상재단이 발표한 부커상 인터내셔널 부문 최종 후보 6편에 선정됐다.

초현실적이고 기묘한 이야기 10편이 담긴 소설집으로, 표제작은 저주 용품을 만드는 할아버지가 친구의 원한을 갚기 위해 만든 저주 물품인 저주토끼가 공포스러운 복수를 하는 이야기다.

mim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