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부산소식] 부산대 메이커 스페이스, 전문랩 선정

송고시간2022-04-12 10:07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부산대 메이커 스페이스 'V-스페이스'가 중소벤처기업부의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에서 전문랩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메이커 스페이스는 제조 창업에 필요한 장비와 시설을 갖춘 공간이다. 시제품 제작과 양산 역량을 갖춘 전문랩으로 선정되면 최대 15억원을 지원받는다.

부산대는 V-스페이스 공간을 298㎡ 더 늘리고 인력을 보강해 야간과 주말에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부산에는 V-스페이스를 포함해 메이커 스페이스 전문랩 2곳과 특화랩 13곳이 운영 중이다.

2030부산엑스포 응원 팝콘, CU편의점서 판매

(부산=연합뉴스) 부산시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는 BGF리테일과 함께 올해 말까지 전국 씨유(CU) 편의점에서 CU 자체 브랜드 '헤이루'(HEYROO)로 출시한 콘소메맛팝콘과 고소한치즈팝콘에 2030부산엑스포 응원 문구를 넣어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시와 BGF리테일은 지난 1월부터 2천500여 개 CU 편의점에서 디지털 광고판을 활용해 2030부산엑스포 유치 홍보 영상을 송출하고 있다.

부산서 세계도핑방지의 날 기념식

(부산=연합뉴스) 부산시와 한국도핑방지위원회(KADA)는 12일 오후 2시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2022 세계도핑방지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기념식에서 도핑방지 지킴이로 유소년 선수인 공하이, 장지웅 선수를 임명한다.

KADA는 이 자리에서 부산시교육청과 도핑방지 교육 확대와 공정한 스포츠 환경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한다.

장인화 2025년 세계도핑방지기구 총회 부산 유치위원장은 김연경(배구), 구본길(펜싱) 선수를 유치 홍보대사로 위촉한다.

대만 가오슝시서 부산 홍보 사진전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자매도시인 대만 가오슝시가 오는 22일까지 가오슝시청 1층에서 부산과의 자매결연 55주년을 기념해 '변함없는 우정'을 주제로 사진전을 연다고 12일 밝혔다.

부산의 문화관광 자원을 홍보하는 사진 30점을 전시한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