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남소식] 창원상의·BNK경남은행, '창원경제 붐업 동반성장협력' 협약

송고시간2022-04-04 14:45

beta

창원상공회의소와 BNK경남은행은 4일 창원상의 의원회의실에서 '창원경제 붐업 동반성장협력' 협약을 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서 창원상의는 회원사와 지역 내 소상공인을 위한 50억원 규모의 경영안전자금 대출 여신금리 지원사업을 하기로 했다.

BNK경남은행은 최근 '온(溫)가득 꾸러미 만들기 봉사활동'을 했다고 4일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창원경제 붐업 동반성장협력
창원경제 붐업 동반성장협력

[창원상의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연합뉴스) 창원상공회의소와 BNK경남은행은 4일 창원상의 의원회의실에서 '창원경제 붐업 동반성장협력' 협약을 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서 창원상의는 회원사와 지역 내 소상공인을 위한 50억원 규모의 경영안전자금 대출 여신금리 지원사업을 하기로 했다.

여신금리 추가 보전 방식으로 진행하는 이번 사업은 최대 2.0%까지 이자 감면 혜택을 준다.

최대 지원한도는 창원상의 회원사는 3억원, 지역 내 소상공인은 5천만원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과 소상공인은 BNK경남은행 영업점에서 대출 심사를 받은 다음 창원상의에서 추천서를 발급받아 해당 영업점으로 제출하면 된다.

BNK경남은행, 소외계층에 간편 조리식 꾸러미 지원

BNK경남은행, 온가득 꾸러미 만들기 봉사활동
BNK경남은행, 온가득 꾸러미 만들기 봉사활동

[BNK경남은행.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연합뉴스) BNK경남은행은 최근 '온(溫)가득 꾸러미 만들기 봉사활동'을 했다고 4일 밝혔다.

최홍영 은행장과 신입 행원 10명은 즉석 밥·죽·찌개·참치·김·라면 등 간편 조리식으로 구성된 온 가득 꾸러미를 만들었다.

완성된 꾸러미는 창원시 마산회원구 '한마음의 집'을 통해 지역 소외계층 365가구에 지원할 예정이다.

최 은행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무료 급식이 일부 중단돼 소외계층의 끼니 공백이 우려된다"며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