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현빈-손예진 '사랑의 안착'…드라마 커플서 부부 된 스타들

송고시간2022-03-31 05:55

beta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 북한 장교와 재벌 상속녀의 로맨스로 사랑받은 현빈-손예진 커플이 결혼하면서 또 한 쌍의 톱스타 부부가 탄생하게 됐다.

드라마, 영화에서 호흡을 맞춘 연예인들이 실제 연인으로 발전해 결혼에 골인한 사례는 심심치 않게 나온다.

톱스타끼리 맺어지는 '세기의 커플'은 대중의 관심을 집중시킨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신성일-엄앵란이 '원조'…차인표-신애라·장동건-고소영 등 결혼 골인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tvN 방송 화면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김우진 인턴기자 =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 북한 장교와 재벌 상속녀의 로맨스로 사랑받은 현빈-손예진 커플이 결혼하면서 또 한 쌍의 톱스타 부부가 탄생하게 됐다.

현빈-손예진은 드라마 종영 한 달 후인 2020년 3월부터 교제를 시작해 2년간의 열애 끝에 31일 백년가약을 맺는다. 극 중의 정혁-세리 커플이 현실에서도 부부로 평생을 함께하게 된 것이다.

드라마, 영화에서 호흡을 맞춘 연예인들이 실제 연인으로 발전해 결혼에 골인한 사례는 심심치 않게 나온다. 그중에서도 톱스타끼리 맺어지는 '세기의 커플'은 대중의 관심을 집중시킨다.

톱스타 부부의 시초라 할 수 있는 커플은 신성일-엄앵란이다. 두 사람은 1960년 신성일의 데뷔작인 '로맨스빠빠'에서 처음 만난 이후 '청춘교실', '맨발의 청춘' 등 작품을 함께했고, 1964년 4천여명의 축복 속에 세기의 결혼식을 올렸다.

신성일-엄앵란 결혼식
신성일-엄앵란 결혼식

[한국영상자료원 제공]

지금도 연예계 소문난 잉꼬부부로 알려진 최수종-하희라는 드라마 '사랑이 꽃피는 나무', 영화 '있잖아요 비밀이에요' 등에서 호흡을 맞추다 1993년 결혼했다.

차인표-신애라는 1994년 MBC 드라마 '사랑을 그대 품안에'에서 연인으로 만나 1995년 3월 결혼했고, 이재룡-유호정은 1991년 KBS 드라마 '옛날의 금잔디'에서 커플 연기를 펼치다 사랑에 빠져 1995년 11월 부부가 됐다.

최수종-하희라
최수종-하희라

[연합뉴스 자료사진]

2003년 KBS 드라마 '노란 손수건'에서 로맨스 호흡을 맞춘 연정훈-한가인은 2005년 백년가약을 맺었고, 2006년 영화 '사랑을 놓치다'에서 연인으로 만난 설경구-송윤아는 2009년 결혼식을 올렸다.

2010년 부부가 된 장동건-고소영은 12년 전 제주도를 배경으로 한 영화 '연풍연가'에서 커플로 연기하며 인연을 맺었고, 이상우-김소연은 2016년 MBC 드라마 '가화만사성'에서 만나 이듬해 부부가 됐다.

장동건-고소영
장동건-고소영

[연합뉴스 자료사진]

지금은 결별했지만, 2016년 KBS 드라마 '태양의 후예' 송중기-송혜교,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이동건-조윤희도 현실 커플로 이어졌다.

드라마에서 로맨스 호흡을 맞추진 않았지만, 같은 작품에 출연하며 인연을 맺거나 지인 소개로 만난 스타 커플로는 비-김태희, 이병헌-이민정, 배용준-박수진, 원빈-이나영, 지성-이보영, 권상우-손태영, 유지태-김효진, 류수영-박하선, 강경준-장신영 등이 있다.

송중기-송혜교
송중기-송혜교

[연합뉴스 자료사진]

aera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