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소마미술관, 스포츠 아트 전시기획전 개최…김연아 드레스 공개

송고시간2022-03-23 16:53

beta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운영하는 소마미술관은 4월 1일부터 8월 7일까지 스포츠와 예술을 결합한 전시기획 공모 당선전 '몸∞맘 : 몸과 맘의 뫼비우스'를 개최한다.

본 전시에서는 이상봉 디자이너가 '피겨퀸' 김연아를 위해 디자인한 드레스도 선보인다.

주최 측은 "김연아를 위해 제작한 의상 5벌이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이상봉 디자이너와 피겨퀸 김연아
이상봉 디자이너와 피겨퀸 김연아

[소마미술관 제공. 재배포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운영하는 소마미술관은 4월 1일부터 8월 7일까지 스포츠와 예술을 결합한 전시기획 공모 당선전 '몸∞맘 : 몸과 맘의 뫼비우스'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마리나 아브라모비치, 사덱 와프, 제임스 헤리스, 박제성, 오민수, 유지현, 이상봉, 이상용, 장비치, 장지아 등 10개국 17개 팀 작가가 참여해 스포츠와 예술이 융합된 작품 35점을 선보인다.

전시는 ▲스포츠를 즐길 때 보여지는 인체의 아름다움을 담은 '몸몸', ▲과학의 발전과 스포츠·예술의 모습을 담은 '레디&고', ▲육체와 정신의 한계에 도전하는 '브라보' 등 세 가지 주제로 이뤄진다.

본 전시에서는 이상봉 디자이너가 '피겨퀸' 김연아를 위해 디자인한 드레스도 선보인다.

주최 측은 "김연아를 위해 제작한 의상 5벌이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전시 기획은 지난해 공모를 통해 선정된 김승민 독립 큐레이터가 맡았다.

김승민 큐레이터는 지난 15년간 리버풀 비엔날레 도서관, 베니스 비엔날레 병행전, 파리 유네스코 본부전 등 대형 전시를 기획했다.

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과 기후 변화 등으로 디스토피아적 상황이 펼쳐지고 있는 상황에서 예술과 스포츠 정신의 공통점을 조명해 휴머니티를 강조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cycl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