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김윤태 우석대 교수, 전북도교육감 출마 선언

송고시간2022-03-22 12:23

"학생 교육·심리 회복에 주력"

전북교육감 출마 선언하는 김윤태 교수
전북교육감 출마 선언하는 김윤태 교수

[촬영 최영수 기자]

(전주=연합뉴스) 최영수 기자 = 김윤태(59) 우석대학교 교수는 22일 "학생들이 행복하고 교사들이 자존감을 회복하면서 학부모 요구에 부응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전북도교육감 출마를 선언했다.

김 교수는 도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북 교육은 소통 부재, 성찰 부족, 진영 논리에 갇혀 있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돌봄 어려움, 학습 격차, 다양한 인격 교류 위기에 처해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지역사회와 협력하고 전문가를 동원해 코로나19로 상처받은 학생들의 교육·심리 회복에 주력하고, 사회성 발달을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가동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교수는 주요 공약으로 코로나19 회복 교육 집중, 교육청 행정인력의 각급 학교 지원, 공교육 책임성 강화, 지역에 밀착한 현장 체험형 진로교육, 유아·초등 돌봄교육 확대 등을 제시했다.

그는 우석대 유아특수교육과·심리운동학과 교수를 맡고 있으며, 곽노현 서울시교육감 인수위원회 비서실장,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정책부본부장 등을 지냈다.

전북도교육감 출마자는 김 교수, 김병윤(62) 전 군산중앙초 교장, 서거석(68) 전 전북대 총장, 천호성(55) 전주교대 교수, 황호진(61) 전 전북도교육청 부교육감 등 5명으로 늘었다.

ka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