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박근혜 前대통령 모레 퇴원…병원·사저서 두차례 인사말 할듯

송고시간2022-03-22 11:58

곧바로 대구 달성군 사저 입주…정치적 메시지 언급할지 주목

박근혜 전 대통령
박근혜 전 대통령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박근혜 전 대통령이 오는 24일 퇴원해 대구 달성군에 마련한 사저로 입주한다.

박 전 대통령은 퇴원시 간단한 인사말을 한 뒤, 달성군 사저에 도착해 한차례 더 메시지를 낼 것으로 알려졌다.

22일 박 전 대통령 측 유영하 변호사에 따르면, 박 전 대통령은 24일 오전 8시30분께 서울 일원동 삼성서울병원에서 퇴원해 곧바로 대구 달성군에 마련한 사저로 이동할 예정이다.

박 전 대통령은 작년 11월 22일 삼성서울병원에 입원해 지병 치료를 받아왔으며, 통원 치료가 가능할 정도로 건강 상태가 상당히 회복해 의료진의 퇴원 권고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박 전 대통령은 지난 5일 병원 인근 투표소를 찾아 사전 투표를 하기도 했다.

박 전 대통령은 지난 2일 대리인을 통해 대구 달성군 유가읍 사저에 전입신고를 마쳤으며, 이후 여러 차례에 걸쳐 사저에 이삿짐을 옮기는 등 입주 준비 작업을 사실상 끝마친 상태다.

박근혜 전 대통령 달성군 사저
박근혜 전 대통령 달성군 사저

(대구=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21일 오후 대구 달성군 유가읍 쌍계리 박
근혜 전 대통령 사저 주변에 박 전 대통령을 환영하는 사진들이 설치돼 있다. 2022.3.21 mtkht@yna.co.kr

앞서 박 전 대통령은 작년 12월 24일 특별사면을 받았으며, 작년 12월31일 0시를 기해 법무부로부터 사면증을 교부받고 석방됐다.

특별사면 결정 당시 박 전 대통령은 측근인 유영하 변호사를 통해 "먼저 많은 심려를 끼쳐드려 국민 여러분께 송구스럽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아울러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셔서 감사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박 전 대통령은 또 "신병 치료에 전념해서 빠른 시일 내에 국민 여러분께 직접 감사 인사를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언급한 바 있다.

박 전 대통령은 퇴원 때 병원 1층에서 취재진에 간단한 인사말을 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박 전 대통령은 곧바로 승용차를 타고 대구 달성군 사저로 이동해 사저 앞에서 한 차례 더 인사말을 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박 전 대통령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나 새 정부에 대한 언급을 내놓을지 주목된다.

당선인 주변에서는 박 전 대통령이 사저에 입주해 자리를 잡으면 추후 윤 당선인이 대구 사저를 찾아 박 전 대통령을 예방할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다.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 구경하는 시민들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 구경하는 시민들

(대구=연합뉴스) 박세진 기자 = 20일 오후 시민들이 대구 달성군 유가읍 쌍계리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 주변을 구경하고 있다. 2022.3.20. psjpsj@yna.co.kr

yjkim84@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