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골드만삭스, 비상장 가상화폐 옵션거래 시작…월가 은행 최초

송고시간2022-03-22 01:09

뉴욕증권거래소에 부착된 골드만삭스 로고
뉴욕증권거래소에 부착된 골드만삭스 로고

[로이터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뉴욕=연합뉴스) 강건택 특파원 = 글로벌 투자은행 골드만삭스가 21일(현지시간) 미국의 주요 은행 중 처음으로 비상장 가상화폐 옵션거래에 나섰다고 CNBC방송과 블룸버그통신이 보도했다.

골드만삭스는 이날 가상화폐 금융서비스 회사인 갤럭시디지털과 손잡고 비트코인 가격에 연동된 파생상품인 '비트코인 차액결제옵션' 거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차액결제옵션이란 기초자산을 실제로 주고받지 않고 만기 때 차액을 현금으로 결제하는 형태의 거래를 가리킨다.

이날 발표는 월가 기관투자자들의 가상화폐 시장 진출 확대로 이어질 수 있는 주목할 만한 결정이라고 미 언론들은 평가했다.

대미언 밴더윌트 갤럭시디지털 사장은 "이번 거래는 은행이 고객들을 대신해 가상화폐 시장에 대한 직접적인 맞춤형 익스포저(특정 기업 또는 국가에 연관된 금액)를 제공하기 위해 내놓은 첫 조치"라며 비트코인 차액결제옵션이 "거래소 기반 상품이나 선물에 비해 훨씬 더 체계적으로 시장에 연관된 상품"이라고 말했다.

그동안 헤지펀드들은 비트코인 또는 이더와 같은 가상화폐를 직접 소유하지 않더라도 그 가격 변동에 베팅하기 위한 파생상품을 원했다고 양사는 설명했다.

골드만삭스의 아시아태평양 디지털자산 부문장인 맥스 민턴은 "갤럭시와 함께 우리의 첫 현금정산형 가상화폐 옵션을 거래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앞서 골드만삭스의 글로벌 가상화폐거래 부문장인 안드레이 카잔체프는 지난해 12월 디지털 자산에 연계된 옵션 수요가 매우 높다고 지적하면서 "우리가 구상하는 다음 단계는 옵션시장의 개발"이라고 예고한 바 있다고 CNBC는 전했다.

비트코인 모형
비트코인 모형

[로이터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firstcircl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