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파주시, 코로나19 공동격리 지정 신청 온라인 접수 개시

송고시간2022-03-18 11:05

beta

경기 파주시는 돌봄이 필요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의 동거 가족 공동격리자 지정 신청을 온라인으로 받는다고 18일 밝혔다.

코로나19 대응 지침 개정으로 확진자의 동거가족이 수동감시로 전환됨에 따라 돌봄이 필요한 확진자는 보호자 1인을 공동격리자로 지정할 수 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파주=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 파주시는 돌봄이 필요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의 동거 가족 공동격리자 지정 신청을 온라인으로 받는다고 18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진자 폭증
코로나19 확진자 폭증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18일 서울역 광장에 마련된 코로나19 임시 선별검사소에서 의료진이 검체 키트를 정리하고 있다. 2022.3.18 yatoya@yna.co.kr

코로나19 대응 지침 개정으로 확진자의 동거가족이 수동감시로 전환됨에 따라 돌봄이 필요한 확진자는 보호자 1인을 공동격리자로 지정할 수 있다.

공동격리자 적용 대상은 중증 장애인과 만 12세미만 확진자의 부모 또는 조부모(만 60세 이상일 경우 예방접종 완료자)이다. 가정 내 확진자가 2명이상인 경우에도 공동 격리자는 1명만 지정할 수 있다.

공동격리자로 지정되면 자가격리자 규정이 동일하게 적용된다.

신청은 파주시보건소 홈페이지(https://clinic.paju.go.kr/clinic/index.do)에 접속해서 할 수 있다.

ns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