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영상] 한시가 급한 비행금지구역 설정…'에펠탑 폭격' 합성영상 시위

송고시간2022-03-13 18:15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b3QIIxctpio

(서울=연합뉴스) 러시아군의 무차별 공습을 당하고 있는 우크라이나가 프랑스 파리가 공습 당하는 가상의 합성영상을 만들어 배포했습니다.

12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국방부는 공식 트위터 계정에 프랑스 파리가 러시아군의 공습을 당하는 내용의 45초 분량 합성 동영상을 올렸습니다.

동영상은 한 여성이 에펠탑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다 갑작스러운 공습에 소스라치게 놀라는 장면으로 시작합니다.

이어 적 전투기가 파리 상공에 날아다니고, 에펠탑 꼭대기에서도 연기가 피어오르는데요.

센 강, 몽마르트르, 사크레쾨르 대성당 주변 상공으로 전투기가 어지럽게 날아다니고, 폭격에 건물이 주저앉는 모습도 담겼습니다.

동영상 끝에는 "이런 일이 다른 유럽 국가 수도에도 일어난다고 생각해 보라. 우크라이나 상공을 폐쇄하라. 아니면 전투기를 제공해 달라"는 메시지가 이어집니다.

그러면서 "우리가 무너지면 당신들도 무너진다"는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메시지를 끝으로 동영상이 끝납니다.

러시아 공습에 큰 타격을 입고 있는 우크라이나가 미국 등 서방 국가에 자국 영공을 비행금지 구역으로 설정하라고, 다소 과격한 방식으로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풀이됩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건태·안창주>

<영상: 로이터·러시아 국방부 유튜브·트위터 @DefenceU>

[영상] 한시가 급한 비행금지구역 설정…'에펠탑 폭격' 합성영상 시위 - 2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