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방탄소년단 'N.O' 뮤비, 유튜브 1억뷰 돌파…통산 36번째

송고시간2022-03-13 14:40

beta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013년 발표한 곡 'N.O'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억 뷰를 돌파했다.

13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미니 1집 'O!RUL8,2?'의 타이틀곡인 'N.O' 뮤직비디오는 이날 낮 12시 36분께 유튜브에서 조회 수 1억 회를 넘어섰다.

소속사 측은 "통산 36번째 억대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함으로써 한국 가수로서 1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 최다 보유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고 설명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방탄소년단, 'N.O' 뮤직비디오
방탄소년단, 'N.O' 뮤직비디오

[빅히트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예나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013년 발표한 곡 'N.O'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억 뷰를 돌파했다.

13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미니 1집 'O!RUL8,2?'의 타이틀곡인 'N.O' 뮤직비디오는 이날 낮 12시 36분께 유튜브에서 조회 수 1억 회를 넘어섰다.

BTS가 발표한 뮤직비디오 가운데 36번째로 1억 뷰를 달성한 것이다.

소속사 측은 "통산 36번째 억대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함으로써 한국 가수로서 1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 최다 보유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고 설명했다.

'N.O'는 강렬한 비트와 드럼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더는 나중이란 말로 안 돼 / 더는 남의 꿈에 갇혀 살지 마'라는 가사를 보여주듯 천편일률적인 사고방식을 주입하는 세력에 맞서 탈출을 감행하는 멤버들의 모습을 담았다.

BTS 뮤직비디오 가운데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와 'DNA',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각각 14억 뷰를 넘었고 '피 땀 눈물', '불타오르네'(FIRE) 등 히트곡들도 억대 조회 수를 기록 중이다.

ye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오래 머문 뉴스